AI 투자 설명해주는 ‘핀트 알고리즘 투어’ 오픈

AI 간편투자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대표 정인영)이 핀트의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투자자들의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최근 핀트 알고리즘 투어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핀트 알고리즘 투어는 인공지능 엔진 아이작(ISAAC)’이 개인별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구성하고 운영하는지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서비스로 핀트의 투자 과정을 총 5개 코스로 나누어 설명해준다.

첫번째 코스에서는 핀트 서비스 소개와 분산투자의 중요성두번째는 아이작의 동작 원리세번째는 맞춤형 포트폴리오 구성 및 관리네번째는 리밸런싱 전략마지막 다섯번째는 서비스 관리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핀트 알고리즘 투어는 친근한 일러스트와 쉬운 용어를 통해 인공지능 간편투자 운용 원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켜주는 한편투자를 고민 중인 초보 투자자들의 이해도를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더욱 자세한 내용은 핀트 앱 더보기를 누른 후 고객지원 카테고리의 핀트 알고리즘 투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투자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핀트 서비스 고도화에 힘쓰고 있다실제핀트는 지난해 로보어드바이저 업계 최초로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하며 직관적이고 간편한 UI를 인정받은 바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 밖에도 기존 ‘오늘의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아이작(ISAAC) 커스터마이징’ 코너로 새롭게 개편해 개인의 투자 성향에 따라 더욱 쉽고 간편하게 맞춤 투자를 할 수 있는 ‘초개인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아이작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통해 분산투자 스타일 선택선호자산 선택운용레벨 조정 등을 직접 설정할 수 있어 시장 상황에 맞는 맞춤형 투자가 가능하다.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정인영 대표는 핀트 알고리즘 투어는 인공지능 아이작이 고객의 자산을 어떻게 운용하고 관리하는지 등 핀트에 대한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기 위해 준비한 서비스다며 아이작은 지금 이 순간도 전세계 시장상황을 분석하고 실시간 학습하면서 더욱 똑똑한 AI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핀트는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글로벌 분산 투자를 할 수 있는 국내 대표 로보어드바이저 기반 간편투자 플랫폼이다투자 진입 장벽을 낮춰 일반 대중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간편투자 서비스로 호응을 얻으며지난달 누적 가입자 수 36만명누적 투자일임 계약수 8만4000건을 돌파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