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푸드 AI 결제 솔루션 ‘스마트 아이즈’ 출시

카페테리아형 구내 식당을 이용할 때 결제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던 불편이 사라지게 됐다그릇에 담긴 음식을 이미지 형태로 식별하는 AI 기술이 선보였기 때문이다

화웨이는 프랑스의 푸드서비스 기업 소덱소(Sodexo)와 공동으로 AI 기반 스마트 결제 솔루션인 ‘스마트 아이즈(Smart Eye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화웨이에서 밝힌 스마트 아이즈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개인은 원하는 음식을 고른 뒤 식판을 스마트 아이즈 위에 올린다그러면 AI가 각 접시에 담긴 음식을 식별해 전체 가격을 POS 화면에 띄운다개인은 가격을 확인한 후 스마트폰카드현금 등을 통해 결제하면 된다.

스마트 아이즈는 화웨이 Ascend 910(어센드 910) 칩셋이 탑재된 Atlas 800(아틀라스 800) AI 서버의 딥러닝 시스템이 적용돼 개별 접시에 담긴 음식 가격과 영양소칼로리 등의 정보를 0.3초만에 식별한다계산대에서는 손님 식판에 담긴 음식을 POS에 하나씩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이를 통해 식당은 20초 이상 걸리던 결제 시간을 3초 이내로 단축할 수 있다.

스마트 아이즈는 식별된 음식 이미지를 자동으로 클라우드 상의 AI 학습 플랫폼으로 전송한다. AI 플랫폼은 축적되는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학습해 음식을 인식하는 정확도를 계속 정교화 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식당은 스마트 아이즈를 통해 전체적으로 고용 인원을 줄여 비용을 절감하고 더 많은 고객을 응대할 수 있어 매출을 높일 수 있다개인은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받고 건강한 식습관을 기를 수 있다.

현재 화웨이 중국 선전 본사와 광저우 및 상하이 소재 대형 기업병원 및 대학교 등에서 스마트 아이즈를 운영하고 있다화웨이는 올해 상반기에 서유럽 국가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