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 ‘트위그’ 출시

페어스퀘어랩이 해외 비상장 주식 거래 플랫폼 ‘트위그(Twig)’를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트위그는 그동안 개인이 소액으로 보유하는 것이 불가능에 가까웠던 실리콘밸리 등 해외 유명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비상장 기업)들의 비상장주식을 개인들이 쉽게 공동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최근 국내 개인투자자들은 카카오게임즈빅히트로 대변되는 국내 비상장 주식에 주목하면서자연스럽게 더 큰 잠재력을 지닌 해외 유명 기업의 비상장 주식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나 투자는 현실적으로 접근이 불가능한 영역으로 인식되어 왔다.

트위그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좋은 기회를 확보하여도 최소 투자규모 확보 및 제반 사무처리 등의 어려움으로 거래를 포기해야 했던 개인투자자들이 트위그 플랫폼을 통해 손쉽게 투자를 주도하고 다른 개인들과 함께 손쉽게 공동구매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제반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지속적인 딜 소싱을 위해 스페이스엑스그랩로빈후드코인베이스노션임파서블푸드 등 미국과 아시아 유망 스타트업에 투자 네트워크를 가진 파트너들을 확보했다.

페어스퀘어랩 김준홍 대표는 트위그는 시대정신을 반영하는 서비스라고 설명하면서 많은 20~30대들이 투자의 영역에서도 공정한 기회를 부여 받기 원한다트위그의 미션은 소수의 기관전문투자자들만 접근 가능했던 해외의 다양한 투자기회들을 밀레니얼 세대들이 손쉽고 안전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페어스퀘어랩은 코빗블로코신한은행과 함께 디지털자산 수탁서비스 ‘KDAC(한국 디지털자산 수탁)’을 운영하고 있으며 IT기기 구독서비스 페이시’, 뉴스미디어 인텔리전스 뉴스럴’ 등 다양한 기술기반 서비스를 직접 구현하여 운영하는 컴퍼니빌더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