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저스트, ‘데이팅 앱 마케팅 가이드’ 발표

 

모바일 측정, 광고 해킹 예방 및 사이버 보안 분야 애드저스트는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데이팅 앱 마케팅 가이드를 발표했다. 본 가이드는 마케터들이 데이팅 앱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며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케팅 전략 및 솔루션을 소개한다.

미국의 시장조사기업 리포트링커(Reportlinker)는 코로나19 사태로 오프라인 만남이 줄어들고 온라인 데이팅 앱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데이팅 앱 시장은 2024년 84억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마케터는 이와 같이 경쟁이 과열되고 있는 온라인 데이팅 시장에서 데이터 기반 맞춤화 전략을 통해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캠페인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

애드저스트의 조사에 따르면, 데이팅 앱 세션과 설치 수는 평일동안 하락세를 나타내다 금요일부터 점점 증가하기 시작하여, 토요일에 각각 평균보다 3.94%와 7.7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데이팅 앱 세션 길이는 앱 설치 후 이튿날까지 증가하다가 사용자의 관심이 감소함에 따라 세션 길이 또한 점점 감소한 것으로 밝혀졌다게임 및 뉴스 앱과는 달리 데이팅 앱 사용자는 앱 설치 목적이 지속적인 엔터테인먼트가 아닌 개개인에 따라 다른 명확한 니즈가 있으며목적 달성 후 앱을 삭제하거나 더 이상 이용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마케터는 구독 기반 수익화 모델인 데이팅 앱에서 사용자 충성도를 높이고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데이팅 앱 사용자 니즈 및 라이프 사이클을 전반적으로 파악해야 한다. 이를 지원하기 위한 “애드저스트 구독 트래킹 솔루션”은 전체 구독 퍼널을 측정하고 데이터를 통해 정확한 사용자 생애 가치(LTV) 모델을 통해 투자자본수익률(ROI)을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또한, 맞춤형 푸시 알림을 통해 이탈한 사용자를 앱으로 다시 유도하고 인게이지먼트를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나아가 애드저스트 봇 방지 솔루션 언보티파이(Unbotify)를 도입하여 사용자 경험, 유지율 및 인앱 분석에 대한 피해를 예방하여 사용자 신뢰도를 강화할 수 있다.

‘데이팅 앱 마케팅 가이드’의 전문은 애드저스트의 한국어 지원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