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웨비나]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모집 사업설명회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2월 16일 화요일] = [열매나눔재단] 2021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모집 사업설명회 = 열매나눔재단이 주최하는 2021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모집 2차 사업설명회가 오는 2월 16일 화요일 19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이들에게 사회적기업 창업을 위한 인프라(공간, 자원연계)를 지원하여 사회적기업가를 육성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2차 온라인 사업설명회에서는 라이프라인 김동훈 국장의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2021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모집을 희망하는, 국내 사업을 진행하는 서울/경기/인천 소재 창업팀과 해외사업을 진행하는 글로벌 특화팀을 비롯하여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2월 17일 수요일] = 영상미디어콘텐츠 육성 법제도 개선 토론회 =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영상미디어콘텐츠 육성 법제도 개선 토론회가 오는 2월 17일 수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영상미디어콘텐츠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산업 환경 변화를 짚고 법제도 개선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발제와 종합토론으로 이루어진다. 먼저 첫 번째로 경희대학교 언론정보학과 이상원 교수가 ‘영상미디어콘텐츠 제작-유통 환경 변화’에 대한 발제를 하고, 국민대학교 법학부 황승흠 교수가 ‘영상미디어콘텐츠산업 진흥법 제정 취지 및 주요 내용을 발제한다. 이후 종합토론이 이어진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2월 18일 목요일] = 인공지능 헬스케어 언택트 세미나 = 가천대학교 인공지능헬스케어연구센터가 주최하는 인공지능 헬스케어 언택트 세미나가 오는 2월 18일 목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그동안 각 연구실에서 진행된 바이오 헬스케어 관련 인허가 과정을 발표하고 인공지능 기반 의료기기 기술에 대한 응용 사례를 발표하여 중소기업에게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총 2부로 구성된다. 제 1부에서는 길병원 의예과 이동혁 교수가 ‘바이오 헬스케어 관련 인허가 과정’을 소개하고, 길병원 의용생체공학과 김광기 교수가 ‘인공지능 기반 의료기기 기술 응용’에 대하여 발표한다. 이어 제2부에서는 성남시의료원 대외협력홍보팀 이장현 파트장이 ‘성남시의료원 사업 소개 및 기업과의 협력방안’에 대해 이야기하고,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허수길 연구원이 ‘의료기기 밸리데이션’에 대해 발표한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2월22일 월요일] = 위비드 팝업 – [조직개발 실행편] 조직문화 담당자 네트워킹 워크숍 = 위비드가 주최하는 위비드 팝업 – [조직개발 실행편] 조직문화 담당자 네트워킹 워크숍이 오는 2월 22일 월요일 19시 30분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지식을 주고받으며 상호 학습하고 더 좋은 조직을 만들기 위한 혜안을 찾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세 가지 아젠다로 구성된다. 첫 번째 아젠다는 ‘조직 속 나의 고민’, 두 번째는 ‘서로의 지식을 확장하다’, 마지막은 ‘더 좋은 조직으로 나아가기’다. 이번 행사는 조직 문화와 관련된 업무 담당자나 조직 만들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2월 25일 목요일] = 페이퍼프로그램 지원 안내! 2월 정기 세미나 = 페이퍼프로그램이 주최하는 2월 정기 세미나 [Paper-program_온라인 세미나]가 오는 2월 25일 목요일 20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페이퍼프로그램 지원부터 협업까지 자세히 설명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페이퍼프로그램에 어떻게 지원하는지, 스크리닝 방식은 어떻게 되는지, 페이퍼프로그램에서는 어떤 전문가들을 만날 수 있는지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페이퍼프로그램은 실제 제품을 생산하는데 가장 필요로 하는 분야인 디자인, 기술 지원, 제품 생산, 투자 및 마케팅을 지원함으로써 뛰어난 아이디어와 프로토타입만 있으면 본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 제품 생산까지 지원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서비스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위클리 웨비나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4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