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드,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POS 페이히어에 투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인 해시드(대표 김서준)가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POS(판매정보관리 시스템)을 제공하는 페이히어의 프리 시리즈A 라운드에 투자를 집행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페이히어는 기존 PC형 POS와는 다르게 별도의 설치 과정이 필요없고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를 통해 앱을 다운받아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PC형 POS 설치시 발생하는 가입비, 월 회비, 수수료, 위약금 등의 유지비가 들지않아 가맹점들의 운영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저장하여 언제 어디서나 가맹주가 매출 관리를 할 수 있다.

한편, 페이히어는 2019년에 출시하여 현재 1,000개 이상의 가맹점이 사용하고 있으며 가맹점수와 거래액 모두 월 100%가량의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페이히어는 앞으로 클라우드에 저장된 판매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가맹점들의 매출 향상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 등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해시드 김서준 대표는 “결제산업은 블록체인 및 스테이블 코인과 만나 큰 시너지를 만들 수 있고, 이미 미국시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실증사례가 등장하고 있다”면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빠르게 성장중인 페이히어가 기술 인프라에서도 차별화된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히어 박준기 대표는 “이번 투자 금액은 앞으로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사용될 것”이라면서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가맹점들을 모집하고 추가 인력을 채용하여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시킬것”이라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