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웨비나] 글로벌 최대 에듀테크 박람회 Bettshow 2021 디브리핑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3월 3일 수요일] = 글로벌 최대 에듀테크 박람회 Bettshow 2021 디브리핑

러닝스카프가 글로벌 최대 에듀테크 박람회 Bettshow 디브리핑을 오는 3월 3일 수요일 오전 10시에 진행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Bettshow 요약뿐 아니라 2021년 주요 에듀테크 트렌드를 함께 제공한다. 또한, 수년간 Bettshow를 다녀온 에듀테크 전문가들이 주목한 서비스와 2021년 BettAward Finalists에 선정된 서비스를 집중적으로 해부할 예정이다. 강연이 끝난 뒤에는 연사들과 함께하는 시사점 종합 및 질의응답 세션도 준비되어 있다. 각 세션의 연사로는 청주대 이호건 교수, 한양사이버대 이지은 교수, 유비온 글로벌 에듀테크 센터의 Yunus와 유인식 센터장이 참여한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3월 5일 금요일] = 2021년 AI 기반 보안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지원사업 설명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한국인터넷진흥원이 2021년 AI 기반 보안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지원사업 설명회가 오는 3월 5일 금요일 14시에 주최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21년도 AI 기반 보안 전문기업 육성 프로그램 소개, 신청서 작성 방법 및 사전질의 안내 순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메일을 통해 지원사업 관련 사전 질의도 가능하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는 2021년 AI 기반 보안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AI 기반 신규 보안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하는 기업이다. 지원사업에 선발된 기업은 제품과 서비스의 시제품 개발을 지원받을 수 있다. 1개 과제당 3.5억 원 이내의 예산으로 15개의 과제를 선발할 예정이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3월 10일 수요일] = 인천관광스타트업 공모 설명회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인천관광스타트업 공모 설명회가를 오는 3월 10일 수요일 15시에 주최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소개, 인천관광스타트업 공모 안내, 질의응답 Q&A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2021년 인천관광스타트업 공모전」을 개최한다. 선정 규모는 총 12개 내외이며 모집대상은 예비창업자 및 창업 7년 이하 개인사업자 또는 중소기업 법인이다. 선정된 개인과 기업에는 사업화 자금, (공유)입주 공간, 교육 및 컨설팅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3월 11일 목요일] = 만도 모빌리티 테크업 플러스 온라인 설명회

만도와 퓨처플레이가 만도 모빌리티 테크업 플러스 온라인 설명회를 오는 3월 11일에 주최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혁신을 이끌어가고 있는 연사들과 함께 모빌리티 산업의 미래를 알아보고 만도 테크업플러스를 졸업한 스타트업들이 만도 테크업플러스를 통해 어떻게 성장하였는지, 만도와 퓨처플레이가 스타트업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만도와 퓨처플레이는 모빌리티 스타트업 공동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테크업 플러스 3기를 모집 중이다. 모집대상은 친환경차와 자율주행을 포함해 Future Mobility Ecosystem을 혁신할 수 있는 모든 스타트업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1억 5천만 원 ~ 3억 원의 투자, 사업화 지원금 1,500만 원, 퓨처플레이 전문 육성 프로그램, 만도와 사업협력 기회가 주어진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3월 16일 화요일] = [서가명강] 인류의 역사를 만든 동물들 – 서울대 장구 교수

유니브스타가 [서가명강] 인류의 역사를 만든 동물들 강의를 오는 3월 16일 화요일 19시 30분에 주최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서울대 수의학과 장구 교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는 16일과 23일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16일에는 ‘수의학과 생명공학이 만나면 무슨 일이? : 세포와 유전자, 그리고 생명공학 기술의 발전’과 ‘동물은 어떻게 인류를 구원했는가 : 인슐린, 시험관아기, 그리고 코로나 백신개발까지’라는 두 주제를 다룬다. 23일에는 ‘반려동물이 우리에게 주는 의미 : 생활 속 깊숙이 자리한 반려동물을 위해 알아야 할 것들’과 ‘동물과 인간의 행복한 공존을 위한 연구들 : 우리는 동물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위클리 웨비나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4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