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트’ 운영사 디셈버앤컴퍼니, 99억 투자유치

AI 간편투자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대표 정인영)은 비씨카드로부터 99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디셈버앤컴퍼니가 외부로부터 투자를 받은 것은 이번이 두 번째로지난해 10월 KB증권엔씨소프트와 합작법인 출범을 위해 각각 300억원씩 총 600억을 투자 받은 데 이은 대규모 투자 유치다비씨카드는 디셈버앤컴퍼니가 보유한 AI 금융투자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최근 간편투자 서비스로 각광받고 있는 핀트의 성장 잠재력에 주목했다.

실제 디셈버앤컴퍼니는 로보어드바이저 운용 플랫폼 프레퍼스(PREFACE)’와 인공지능 자산배분 엔진 아이작(ISAAC)’을 6년 여에 걸쳐 개발해 원천 기술을 보유 중이며해당 기술은 핀트에 활용될 뿐 아니라 국내 주요 금융사에도 제공되고 있다.

디셈버앤컴퍼니가 운영하는 비대면 AI 투자일임 서비스 핀트는 출시 2년이 채 되지 않은 현재 누적 회원 수 40만명누적 투자일임 계좌 수 95000여 건을 기록하는 등 핀테크 시장을 선도하는 국내 대표 간편투자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디셈버앤컴퍼니는 추가로 마련된 재원을 핀트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이데이터 사업 진출 등에 활용하여 인공지능 기술을 중심으로 한 고객 맞춤형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디셈버앤컴퍼니 정인영 대표는 디지털 기술을 통해 투자의 문턱을 낮추고금융생활 전반에 변화와 혁신을 불러오고 있는 디셈버앤컴퍼니에 많은 금융사들이 러브콜을 보내오고 있다며 비씨카드는 핀트의 가능성과 경쟁력을 가장 높이 평가해준 기업으로양사는 단순 투자 관계를 넘어 향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새로운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지난 2019년 출시된 AI 기반 간편투자 플랫폼 핀트는국내 최초로 모바일 로보어드바이저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파르게 성장 중이다소액으로도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MZ 세대를 중심으로 재테크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