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푸드메이커 8기 모집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장영승)에서 푸드메이커 8기를 모집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는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창업가를 위한 공간으로,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외식업 FB 비즈니스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주방 시설제공, 교육,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메뉴개발 및 사업성 검증에 활용할 수 있는 공유주방을 비롯해 메뉴를 단독 주방에서 직접조리해 판매해볼 수 있는 개별주방, 제품을 생산  판매 및 유통 테스트를 해볼 수 있는 제조주방 등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다양한 교육 등 멘토링 등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개별주방은 기수당 3개팀을 선발한다. 이들은 서울창업허브에 입주한 스타트업 및 방문객에게 메뉴를 판매해볼 수 있다. 또한 개별주방 푸드메이커에게는 약 6평의 개별주방 공간이 제공되며 임대료 없이 운영할 수 있다. 공유주방 푸드메이커는 공유주방을 활용해 메뉴개발 및 상품화 과정을 테스트할 수 있고 R&D, 디자인, 브랜딩 등 전문 인력을 통해 ‘팔리는 제품’을 만드는 데 주력할 수 있다.

그 외에도 푸드메이커는 ▲교육 및 멘토링 ▲컨설팅 시장성 검증을 위한 ▲온오프라인 품평회 지원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지원 ▲온·오프라인 마켓 연계 ▲초기 투자 유치 기회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우수 활동 푸드메이커에 한해 250만원 상당의 바우처 지원 사업도 진행 예정이다.

이번 모집은 3월 21일까지 진행되며, 모집 관련 세부사항은 키친인큐베이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