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웨비나]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행사, 어떻게 달라질까?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3월 16일 화요일] = 이벤터스 하이- 라이브 :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행사, 어떻게 달라질까? = 이벤터스가 주최하는 ‘이벤터스 하이- 라이브 :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행사, 어떻게 달라질까?’가 오는 3월 16일 화요일 16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행사 시장의 과거를 되짚어 보고, 2021년 행사 시장의 전망을 다룰 예정이다. 또한, 포스트코로나에 대비해 온・오프라인 이벤트가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태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의 1부는 ‘데이터로 보는 2020 언택트 행사’를 시작으로 한국컨벤션전시산업연구원 윤은주 원장이 연사로 나서 2021년 행사 시장 전망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이어 2부에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행사,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를 주제로 다양한 연사와 함께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3월 11일 목요일] = Charity Startups 프로젝트 공모전 사업 설명회 = 행복나눔재단이 주최하는 ‘Charity Startups 프로젝트 공모전 사업 설명회’를 오는 3월 11일 목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1일과 17일 2번 개최되며, 참가자는 두 날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설명회는 CSAP 사업 소개, 육성 기업이 말하는 CSAP, 공모 안내, 실시간 Q&A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행복나눔재단에서는 비즈니스에 기부를 결합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Charity Startups 프로젝트 공모전>을 모집하고 있다. 시제품 이상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유하고, 기부 모델을 적용한 사업화에 관심과 의지가 있는 2인 이상의 조직이라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팀에게는 프로젝트 지원금과 기부 프로젝트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3월 16일 화요일] = [디라이트] 블록체인 국내ㆍ외 규제동향 및 특금법 시행 릴레이 세미나 = 부산테크노파크, SACA,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법무법인 디라이트가 함께하는 ‘블록체인 국내ㆍ외 규제동향 및 특금법 시행 릴레이 세미나’가 오는 3월 16일 화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3월 16일과 17일 이틀간 이어진다. 1차 세미나는 해외 블록체인 규제동향을 주제로 미국, 싱가포르, 리히텔슈타인 및 EU, 스위스의 블록체인 규제동향을 이야기한다. 2차 세미나에서는 특금법 시행에 대비한 핵심 이슈 점검을 주제로 다룬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가상자선사업자인가? 사례 및 이슈 점검’, ‘금융회사의 VASPs AML 위험 평가 근거 및 방법론’, ‘ISMS 인증을 위한 실무적 쟁점 정리’에 대한 내용을 전달한 뒤,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3월 17일 수요일] = 비트x위시켓, 안전한 SW 개발계약을 위한 모든 것 = 법무법인 비트와 위시켓이 주최하는 ‘비트x위시켓, 안전한 SW 개발계약을 위한 모든 것’이 오는 3월 17일 수요일 17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SW 개발 업체 선정부터 계약까지 안전한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모든 정보를 다룰 예정이다.

법무법인 비트 백승철 파트너 변호사는 ‘안전한 SW 개발 계약서 작성을 위해 알아야 할 것들’, 위시켓 김수민 프로세스 팀 리더는 ‘안전한 IT 외주를 위해 체크해야 할 것들’ 세션을 맡아 진행한다. 그 후 사전 질문을 포함한 Q&A도 준비되어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SW 개발 계약서 및 해설서, 요구사항 정의서, 검수 테스트 시나리오 양식이 제공되며, IT 외주 견적 무료 상담과 프로젝트 수주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3월 18일 목요일] = [위비드] 조직개발 트렌드읽기 = 위비드가 주최하는 ‘조직개발 트렌드 읽기’ 세미나가 오는 3월 18일 목요일 19시 30분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조직개발 트렌드 키워드와 인사이트, 사례를 다룰 예정이다. 기사 큐레이션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의 아젠다는 ‘조직개발 메가 트렌드’, ‘조직문화&리더십&소통 트렌드’, ‘트렌드, 현업에 적용하기’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외 기사에 소개된 다양한 사례를 많이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조직개발 트렌드와 사례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위클리 웨비나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4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