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팅, 105억 신규 투자 유치 “누적 160억”

클래스팅(대표 조현구, www.classting.com)이 105억 신규 투자 유치를 하며 총 160억 규모의 시리즈 C 라운드를 마무리하였다고 16일 밝혔다.

수업을 더 쉽게 만드는 온라인 수업 플랫폼 ‘클래스팅’과 공부를 더 쉽게 만드는 인공지능 소셜러닝  ‘클래스팅 AI’를 운영하는 클래스팅의 누적 투자금액은 총 260억 원을 돌파했다.

이번 투자는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의 리드로 한국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이수창업투자 등이 신규로 참여하였으며 에스투엘파트너스에서 재투자했다.

관계자는 “클래스팅은 지난 1년 동안만 180만 신규 사용자, 21만 개 신규 클래스, 2억 건의 문제 풀이 수가 증가하면서 가파른 성장을 보였다. 타깃 고객 역시 학교를 넘어 온라인 수업이 필요한 모든 대상으로 확대가 되고 있다”며 “신규 투자 유치와 더불어 이달 월 손익분기점을 돌파한 클래스팅은 개발자를 포함한 제품 관련 고급 인력 유치에 과감히 투자하여 고객 경험을 끌어올릴 생각이다. 인재에게 자유를 주는 클래스팅은 직원에게 시장 최고 수준보다 더 높은 대우를 제한 없이 해주며 자유를 보장한다. 또한 사내 추천을 통해 입사한 경력직 개발자는 추천자 입사자 모두 각 1,000만 원씩 지급을 하며 추천을 통한 검증된 인재 유치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김제욱 전무는 “클래스팅은 상당히 높은 고객 로열티를 바탕으로 큰 폭으로 성장하는 에듀테크 시장의 중심에 있다”며 “앞으로 클래스팅이 고객에게 제공할 가치들을 보면 클래스팅 없이 어떻게 교육하지라는 생각이 분명들 것이다”고 말했다.

조현구 클래스팅 대표는 “코로나 19 이후 에듀테크 시장의 급격한 성장을 빠르게 체감하고 이번 대규모 투자 유치를 결심하였다”며 “클래스팅은 기술을 접목하여 교육을 더 쉽게 만드는 여정을 장기적으로 해나갈 것이며 고객이 더욱 피부로 느껴지도록 지속적인 제품 혁신을 통해 대체할 수 없는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