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면 안될 3월 넷째주 ‘스타트업 행사 TOP 5’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 [3월 24일 수요일] = 스타트업포럼2021: 포스트코로나 시대, 라이징 스타트업!

(주)시사저널이코노미가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무역협회, 벤처기업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이노비즈협회, 코스탁협회, IT여성기업인협회,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후원하는 ‘스타트업포럼2021: 포스트코로나 시대, 라이징 스타트업!’이 오는 3월 24일 수요일 오전 9시 30분에 진행된다­.

행사는 ▲특별세션(아이린 킴/ IGOOD Inc 대표)▲기조연설 (Daniel Lee/미국 메사추세츠 보슨주립대학교 교수, 여지영 / SKT부사장 ) ▲종합토론 으로 구성되어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3월 24일 수요일] = KTOA + KAIST 콜라보레이션 데모데이

ABLE VENTURES가 주관하고, KTOA 창업지원센터와 KAIST 창업지원센터가 주최하는 콜라보레이션 데모데이가 3월 24일 (수) 14시슈피겐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IR대결 형태의 데모데이로 진행된다. KTOA와 KAIST 창업지원센터가 발굴・보육한 ICT 스타트업이 출전하고, IR대결을 통해 각 라운드별 승자를 선정한다. 분야별 참여기업은 다음과 같다.

  • 인공지능 : 화이트큐브, 패션에이드
  • 빅데이터 : 오픈업, 누비랩
  • 스마트 IoT : DNX, 인카페이
  • 헬스케어 : 퓨리움, 에이슬립

행사는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최되는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되며, 오프라인 참석을 희망하는 VC관계자는 사전 확인을 통해 입장 가능하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3월 26일 금요일] = 2021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포럼 LIFESTYLE TREND FORUM

사비공예문화산업지원센터가 주최하는 ‘2021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포럼 LIFESTYLE TREND FORUM’이 오는 3월 26일 금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도쿄와 뉴욕, 런던과 사례를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로컬이 발견해야 할 기회를 알아본다. 타임앤코 대표이자 전 중앙일보 기자인 임미진 대표가 연사로 나서 ‘코로나 이후 로컬이 발견해야 할 기회’ 세미나를 발표한다. 그 후 발표 내용과 관련하여 문효은 아트벤처스 대표와 오희영 사비공예문화산업지원센터 센터장과 함께 자유토론을 이어간다.

연사들과 함께 하는 Q&A도 준비되어 있다.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3월 29일 월요일] = 3월 리씽크 스터디클럽 – 조직 변화관리 4.0

(주) 리박스컨설팅이 주최하는 ‘3월 리씽크 스터디클럽 – 조직 변화관리 4.0’이 오는 3월 29일 월요일 19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디지털전환의 흐름과 팬데믹 상황에서 어떻게 HR을 시작하고 적용해야 하는지를 다룰 예정이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4월 1일 목요일] = 2021 첫번째 오픈이노베이션 설명회 ‘스타트업 오픈 안테나’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하는 ‘2021 첫번째 오픈이노베이션 설명회 ‘스타트업 오픈 안테나’ 가 오는 4월 1일 목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스타트업 오픈 안테나’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다양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중 하나로, 스타트업과 협업하고자 하는 대기업을 초청해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첫 번째 설명회에는 ▲CJ 상생혁신팀 유진경 부장 ▲SK텔레콤 최용준 팀장 ▲GS홈쇼핑 CVC사업부의 장혁재 심사역이 참여해 각 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 정보를 전한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위클리 웨비나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4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