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드, 낭비를 줄여주는 SaaS 관리 솔루션 출시

스타트업을 위한 B2B 금융 솔루션 핀테크 기업고위드(www.gowid.com, 대표 김항기)가 스타트업에서 사용하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Software as a Service)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한 SaaS tracker(사스트랙커)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가 증가하며 업무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되는 SaaS의 종류와 비율이 증가했다이로 인해 기업 내에서는 ▲동일 서비스의 중복 결제 ▲퇴직 직원의 미사용 계정 ▲무료 사용 후 유료 전환된 서비스 등 미인지 SaaS로 인한 요금 지출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위드는 간단한 절차만으로 SaaS 이용현황을 파악 할 수 있는 SaaS tracker(사스트랙커)를 선보였다해당 서비스는 데이터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해 기업의 SaaS 결제내역을 자동으로 분류하고 분석한다.

SaaS tracker는 고위드카드를 이용하는 기업이라면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이용 방법도 간단하다고위드 홈페이지에서 사용 신청 후 법인 공인인증서 및 결제 카드 정보 등을 등록하면 된다.

고위드 SaaS tracker는 기업의 국내외 SaaS 결제내역을 모두 제공한다이를 통해 정기적으로 결제되는 모든 SaaS의 결제 일정과 금액은 물론 불필요한 SaaS의 해지 필요 여부도 고지해준다또 전월 대비 급등한 결제 건과 신규 등록된 SaaS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결제 과정의 오남용 및 투명한 내역 관리로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고위드 김항기 대표는 “SaaS tracker(사스트랙커)를 통해 그동안 불필요했던 지출을 유도하는 SaaS 경비를 감소 시켜 스타트업의 효율적 성장을 돕고자 한다”며 “스타트업에 더 큰 비용 절감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최적의 SaaS 추천 기능을 업데이트하는 등 SaaS tracker의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고위드카드는 평균 15분 내 고위드 홈페이지에서 24시간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현재 AWS, Google Workspace, MS 365, Notion  37개의 IT SaaS 할인 혜택이 제공되고 있으며 스타트업 운영에 꼭 필요한 혜택이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