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패스, 클라우드 엘레멘트 인수 “API 자동화 강화”

글로벌 엔터프라이즈용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UiPath)가 API 통합 플랫폼 기업 클라우드 엘레멘트(Cloud Elements)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엘레멘트는 SAP, 캐피탈 원(Capital One), 도큐 사인(DocuSign)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는 업계 선도 기업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유아이패스의 고객은 엔터프라이즈급 UI 및 API기반 자동화로 더 쉽고 빠르게 자동화 영역을 넓힐 수 있게 됐다.

자동화의 이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고객들은 다양하면서도 통합된 UI 및 API 기반 자동화 접근 방식을 요구한다. 유아이패스는 폭넓은 자동화를 지원하기 위해 기업에서 자주 사용되는 ERP 및 CRM을 포함한 다양한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애플리케이션과의 API 기반 기본 통합을 제공해왔다. 이번 인수로 유아이패스는 고객에게 보다 광범위한 API 기반 자동화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그 외 제공되는 이점은 다음과 같다.

▲ 가속화: 유아이패스는 클라우드 엘레멘트 인수로 200 개 이상의 새로운 기본 통합 기능을 제공하며, 이벤트 발생에 따라 자동화를 트리거하는 기능과 같은 신기능을 지원한다. 광범위하고 표준화된 통합 기능은 고객이 자동화를 보다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빠르고 효과적인 자동화’라는 유아이패스의 특장점이 더 강화된다.

▲ 유연성 : 유아이패스의 고객은 최상의 UI와 API 기반 자동화를 사용하여 유연한 자동화 프로세스를 구현할 수 있다. 클라우드 엘레멘트의 통합 기능은 플랫폼 전체에서 그리고 자동화 모든 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IT 전문가부터 RPA 개발자, 시민 개발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용자가 광범위한 라이브러리를 활용할 수 있다.

▲ 거버넌스 : 클라우드 엘레멘트와의 통합으로 API 기반 자동화에 대한 엔터프라이즈 거버넌스가 확장되어 API 사용에 대한 표준 관행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한다.

클라우드 엘레멘트의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경영자인 마크 진(Mark Geene)은 “업무를 자동화하려면 기업이 사용하는 각 플랫폼들이 연결되어야 한다. 당사의 API 통합 및 관리 기능과 유아이패스의 강력한 제품의 결합으로 전세계 기업의 자동화 프로젝트의 범위와 효율성이 대폭 확장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유아이패스의 공동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인 다니엘 디네스(Daniel Dines)는 “자동화를 더 쉽고 빠르게 구현함으로써,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됐던 특정 액티비티를 현격하게 개선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인수는 유아이패스의 고객들을 완전히 자동화된 기업이 되도록 돕기 위한 하나의 과정으로, 앞으로도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엔터프라이즈 급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하였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