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첫 주, 놓쳐서는 안 될 행사 TOP5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3월 29일 월요일] = IT PLUS 메타버스 : 3차원 가상 세계

드림플러스강남의 월례행사, 트렌드 리포트 세션 ‘Dreamplus, IT-Plus’. 이번 달에는 세컨드브레인 연구소 이임복 대표와 함께 메타버스에 대해 알아본다.

메타버스가 오고 있다···메타버스가 뭐길래?···메타버스, 어떻게 수익을 내고 있을까? ···소셜게임과 가상현실 누가 승자가 될 수 있을까? ···2021년 메타버스 어디에 주목해야 하는가?

일상 가까이에서 접하는 IT트렌드. 메타버스에 대해 궁금하다면 3월 29일 15시, 온라인 웨비나로 확인해보자.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4월 1일 목요일] = 2021년 마이데이터 실증서비스 지원 사업 설명회(온라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2021년 마이데이터 실증서비스 지원 사업 설명회’가 오는 4월 1일 목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정보주체 중심의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을 소개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행사는 ▲2021년 마이데이터 실증서비스 지원 사업 설명 ▲지원 사례 및 참여 후기(NH농협은행) ▲사전질문 답변 ▲실시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은 서비스 개발비 최대 10억 원을 지원하는 2021년 마이데이터 실증서비스 지원 사업을 접수 중이다. 개인데이터를 보유한 기관과 이를 활용하고자 하는 데이터 서비스 기관은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되는 기관은 실증서비스 구축 및 운영에 필요한 시스템과 장비 구입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4월 1일 목요일] = [스타트업 마케팅 피칭데이] I WILL BE 빽 2021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주최하는 스타트업 마케팅 피칭데이 ‘I WILL BE 빽 2021’이 오는 4월 1일 목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의 마케팅, 광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최종 선발 기업은 행사 당일 1차 선정된 8개사의 피칭을 통해 결정된다.

심사에는 ▲메타브랜딩 박항기 사장 ▲알토스벤처스 박희은 파트너 ▲우리PE 이병헌 전무 ▲스마트스터디 이승규 부사장 ▲소풍벤처스 한상엽 대표가 나서 브랜딩/마케팅, 벤처캐피탈, FI투자, VC, 소셜임팩트투자의 관점에서 심사를 진행한다. 선배 스타트업의 마케팅 레슨 런과 마일스톤을 들을 수 있는 ‘빽-스테이지’도 준비되어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4월 8일 목요일] = Let’s Go Global 2021 입점지원 사업설명회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아마존 코리아가 주최하는 ‘Let’s Go Global 2021 입점지원 사업설명회’가 오는 4월 8일 목요일 10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아마존(미국/일본) 입점을 위한 실습 컨설팅과 물류비를 지원하는 행사의 사업설명회이다. 사업설명회에서는 구체적인 일정과 사업 계획, 향후 입점 교육을 안내할 예정이다. 아마존에 입점이 완료되지 않은 국내 스타트업은 소재지와 관계없이 모두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아마존 코리아는 아마존(미국/일본) 입점을 어려워하는 기업을 위해 입점 실습 컨설팅과 물류비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4월 9일 금요일] = 스타트업 실무세미나 Vol 1. 스타트업 생존 실무 노하우

용산전자 상상가가 주최하는 ‘스타트업 실무세미나 Vol 1. 스타트업 생존 실무 노하우’가 오는 4월 9일 금요일 19시에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생산성 향상을 위한 스마트워크 ▲실전 PPT 제작 노하우 ▲실전 엑셀 제작 노하우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세미나 참가 희망자는 날짜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모든 교육은 무료로 진행된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위클리 웨비나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4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