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IP와 2030이 만난다 ‘테크톤 참가자 공개모집’

 

경기도와 차세대융합기술원이 지식재산권을 활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 기술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IP기반 청년창업지원 – 테크톤(Techthon)」의 참가자를 2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도내 대학 및 기관이 보유한 특허를 이전받아 사업화를 추진하고자 하는 경기도 거주 20세 이상에서 39세 이하인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미만 초기창업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지능형 차량용 블랙박스 시스템 ▲발효 녹차 추출물을 이용한 아토피성 피부염 개선용 조성물 ▲전자기기용 충전기 ▲미세유체채널장치 및 사용방법 등 융기원과 서울대, 도내 대학 및 기관이 보유한 총 15개의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펼치게 된다.

테크톤 평가결과에 따라 선정된 우수기업 10개 팀에게는 창업지원금 ▲최우수 3,000만 원( 2개팀 ) ▲우수 2,000만 원(3개팀) ▲ 유망  1,000만 원(5개팀)과 기술이전 연계 및 융합기술 멘토링 등 사업화를 위한 후속지원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창업가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홈페이지(aict.snu.ac.kr) 또는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접수하면 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