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모데이부터 특강까지, 이번주 웨비나 행사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 [4월 29일 목요일] = SparkLabs (스파크랩) 16기 데모데이

오는 4월 29일 목요일 13시, 스파크랩이 주최하는 ‘SparkLabs (스파크랩) 16기 데모데이’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11개의 기업이 발표를 진행한다.

참여 스타트업은 다음과 같다. ▲캐스팅 ▲창업인 ▲문리버(아이템 스카우트) ▲키친인더랩(프롬셰프, 히든셰프) ▲리하베스트 ▲에스앤피랩(마이디) ▲블라블라 ▲텔라 ▲빌리지베이비(베이비빌리) ▲베스핀글로벌 ▲이퀄리브리엄 월드

이번 행사에서는 가상 부스를 통해 실제 행사장처럼 스타트업과 관람객 간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투자자, 창업 및 예비 창업자, 스타트업 관계자 등 혁신 기술과 산업 트렌드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4월 29일 목요일] = 스타트업 온라인 세미나 : 마케팅 전략 (2차)

(사)한국엔젤투자협회가 주최하는 ‘스타트업 온라인 세미나 : 마케팅 전략’이 오는 4월 29일 목요일 16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예비/초기 스타트업에게 경쟁사 분석, SWOT 분석 등의 마케팅 전략을 알려주고자 준비되었다. (주)액트너랩의 조훈제 CEO가 강연자로 나서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투자전문가의 실전 성공 전략을 전수할 예정이다. 웨비나는 창업을 준비하거나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스타트업 온라인 세미나는 총 3차에 걸쳐 진행되며, 5월 13일(목)에는 투자 기회 확보 전략 교육이 준비되어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5월 4일 화요일] = 컴퍼니빌딩 비더시드가 알려주는 ‘스타트업 투자 생태계’

비더시드가 ‘스타트업 투자 생태계’’를 주제로 오는 5월 4일 화요일 18시 30분에 특강을 진행한다.

비더시드는 역량 있는 창업가들의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직접 사업화하고 성장시키는 컴퍼니빌더로 여러 창업 활동과 경험을 바탕으로 초기 기업을 성장시키는 액셀러레이팅을 하고 있다.

당일 행사에는 비더시드의 이유환 대표가 연사로 나서 스타트업 전략에 대한 경험과 조언을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고려대학교 스타트업 연구원에서는 매 학기 기업가정신 및 혁신을 주제로 다양한 인사를 초빙해 현업의 실무 동향 및 스타트업 전략에 대한 경험과 조언을 공유하는 렉처시리즈를 진행하고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5월 12일 수요일] = 2021 한경 CX 전략 포럼

오는 5월 12일, 한국경제신문이 ‘고객 데이터, 팬데믹 이후 도약을 견인할 디지털 혁신 키워드’를 주제로 ‘2021 한경 CX 전략 포럼’을 주최한다.

프로그램은 기조연설, 주제별 발표, 패널토의 순으로 진행된다.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다.

  • 기조연설: Post COVID 19: 혁신은 우리에게 왜 필요한가? / 보스턴컨설팅그룹 최인혁 대표파트너
  • 주제발표 1: 차세대 기술 융합이 만드는 리테일의 미래 / SSG닷컴 데이터인프라본부장 장유성 전무,
  • 주제발표 2: 스타트업의 신 성장동력 CXM의 8가지 전략 / 더자람컴퍼니 천세희 대표
  • 주제발표 3: 고객 데이터, 팬데믹 이후 새로운 도약을 위한 필수조건 / 세일즈포스코리아(마케팅 클라우드 총괄) 오재균 상무
  • 종합토론 :  (좌장) 서강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최명화 교수

 

[5월 18일 화요일] =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스타트업 법률 웨비나-특허(직무발명)와 영업비밀

한화생명 드림플러스와 법무법인 디라이트에서 주최하는 ‘스타트업 법률 웨비나-특허(직무발명)와 영업비밀’이 오는 5월 18일 화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의 핵심 자산인 기술 및 특허와 관련된 법률적인 정보를 전하고자 마련되었다. 법무법인 디라이트의 김동환 변호사가 연사로 나서 특허에 관한 법률 지식을 전하고, 직무발명에 대해 회사와 직원이 갖는 권리를 알려줄 예정이다. 스타트업이 알아야 할 법에 대해 관심이 있는 누구나 웨비나에 참가할 수 있다.

한편, 한화생명 드림플러스는 한 달에 한 번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법률 정보를 전하는 스타트업 법률 웨비나를 진행하고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위클리 웨비나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4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