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모바일 장보기 ‘놀러와요 시장’, 투자 유치

전통시장 모바일 장보기 서비스 ‘놀러와요 시장(이하 놀장)’을 운영하는 (주)위주가 지난 5 월 3일 삼호그린인베스트먼트와 태일씨앤티로부터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위주는 지난 2018 년 6 월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로부터 엔젤투자를 유치한 이래 시리즈 A 투자 유치로 누적 투자금 30 억원을 기록하게 되었다.

2016 년 설립된 위주는 전통시장에 특화된 모바일 장보기 바로 배달 서비스 ‘놀장’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는 전국 50 개 시장, 3,051 개의 점포가 이 플랫폼에 가입되어 있다.

관계자는 이를 기반으로 위주는 전통시장 모바일 장보기 플랫폼 역대 최초로 시리즈 A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고, 올해 말까지 200 개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대시키고 동시에 시리즈 B 투자 유치를 목표하고 있다고 전했다.

위주는 이번 투자를 활용하여 입점 시장과 점포수를 늘리는 양적 확장에 집중하는 한편, 마케팅과 개발 분야에 전문 인력을 충원하여 매출 증대를 위한 질적 확장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아울러 ‘놀장’ 플랫폼을 기반으로 ‘놀장크루’ 서비스와 전통시장 맞춤형 밀키트 사업을 구체화하고 연내 서비스 런칭에 집중하고 있다.

위주 임주성 대표는 “놀장은 전통시장과 소비자를 잇는 착한 모바일 중개 플랫폼입니다. 전통시장이 접근성의 문제로 대형마트 등과의 경쟁에서 뒤쳐져 있었지만 저희 서비스를 통해 비대면 비즈니스가 가속화되어 가는 현 상황에서 활로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라며 “이번 투자를 십분 활용하여 양적, 질적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는 계기로 삼겠습니다”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