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콘텐츠 플랫폼 ‘웨델’ “커머스 출시로 플랫폼 확대”

육아 콘텐츠 플랫폼 웨델 (대표 심혁기)이 커머스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 커머스 정식명은 ‘웨델 스토어’이다. 시장 조사를 바탕으로 육아 사용자가 선호하고 필요로 하는 제품군으로 엄선했다. 커머스 출시를 기념으로 2+1 기획전을 5월 31일까지 진행하며 실리콘 주방용품 브랜드 ‘디자인앤쿠’, 베니앙 마스크, 치발기 육아용품 제조사 ‘아따맘’ 등 7개의 브랜드가 함께한다. 쿠폰까지 발행되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웨델은 임신시점부터 출산 후 유아에게 알맞은 콘텐츠와 제품을 추천해주는 육아 콘텐츠 플랫폼이다. 사용자의 관심 키워드, 행동 데이터를 인공지능 학습을 통해 가이드 및 제품을 추천해주고 있는 시스템을 개발 및 적용 중이다. 현재 2,300여 개의 달하는 가이드 및 제품 콘텐츠와 성분검색, 제품 비교와 자체 개발한 제품 사용기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웨델 앱은 구글플레이와 iOS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웨델 심혁기 대표는 ”이번 커머스 출시를 통해 육아 콘텐츠-기반 커머스 플랫폼으로서 기반을 갖출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추후 제휴처 및 제품군을 확대하여 육아 콘텐츠 큐레이션을 통해 플랫폼에 대한 신뢰도를 쌓고 인공지능 기술을 고도화하여 아시아 육아 시장까지 진출하는게 목표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웨델은 사업성 및 기술력을 인정받아 2020년 11월 중기부 팁스로부터 선정 되었고 12월에는 콘텐츠 미디어 기업 ‘토이푸딩’과 콘텐츠 수출을 위한 업무협력을 맺었다. 해외 시장 진출 가속화를 위해 육아용품 수출도 병행하며 사용자 및 데이터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