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닥, 코로나19 백신 지도 출시

병원 정보 플랫폼 모두닥이 지난 19일, 전국에 위치한 코로나19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백신 지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제 노쇼 백신 접종 희망자는 모두닥을 통해 백신 접종 가능한 주변 병의원 위치를 쉽게 확인하고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현재 백신 접종 가능한 병원은 질병관리청에서 제공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https://ncvr.kdca.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그러나 병원 정보가 목록으로만 제공될 뿐 지도 상의 위치가 표시되지 않아, 가까운 병원을 선호하는 ‘노쇼 백신’ 접종 희망자들은 병원명을 지도 앱에 다시 검색한 후 전화하는 과정을 반복해야 했다. 이에 모두닥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가능한 전국의 병의원들을 지도로 제공해, 주변의 가까운 병원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앱 내 전화 버튼을 누르면 각 병원에 바로 예비명단을 문의하거나 접종을 예약할 수 있다.

모두닥의 안무혁 대표는 “실제로 직접 노쇼 백신을 예약하는 과정에서 기존 사이트의 번거로움을 크게 느껴 이번 기능을 도입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코로나 백신 뿐 아니라 독감, 간염, 자궁경부암 백신 등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병원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백신지도 기능은 모두닥 웹사이트 및 앱 메인화면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두닥’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 가능하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