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평가 및 추천 앱 ‘미니맵’, 리뷰 키워드 기능 런칭

미니맵(대표 조성희)이 자사 서비스의 리뷰 텍스트를 분석해 보여주는 ‘리뷰 키워드’ 기능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미니맵 리뷰 키워드는 리뷰 텍스트를 분석하여 게임의 긍정 및 부정 키워드를 워드 클라우드 형태로 살펴볼 수 있는 기능으로, 별점에 따른 사용자 리뷰의 경향성을 한눈에 파악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미니맵은 2021년 5월 현재 88만 개의 게임 평가와 10만 5천 개의 게임 DB를 바탕으로 새로운 게임과 게임 친구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이번 리뷰 키워드는 총 30만 개 이상의 단어를 분석하여 추출하였다.
미니맵의 게임 리뷰 키워드 분석에 의하면 모든 리뷰를 통틀어 가장 많이 쓰인 단어는 ‘스토리’, ‘그래픽’, ‘시리즈’, ‘엔딩’, ‘난이도’ 순이다. 또 전세계적으로 3500만장이 팔린 인기 타이틀 ‘모여봐요 동물의 숲’의 긍정 리뷰 키워드 TOP 3는 ‘섬, 힐링, 스위치’, 부정 리뷰 TOP 3는 ‘노가다, 업데이트, 취향’으로 나타났다.

미니맵 조성희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로 특정 게임에 대한 리뷰의 경향성을 한 번에 알 수 있음은 물론, 키워드를 통해 게임에 발생한 특정 이슈를 파악하는 것도 가능할 것”이라며 “미니맵의 리뷰 키워드 분석이 게이머들이 플레이할 게임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