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부·중기부 장관 웹케시 방문

웹케시그룹(회장 석창규)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의 범부처 합동 회의인 ‘제11차 디지털 뉴딜반 회의’가 서울 영등포 웹케시 본사에서 열렸다고 8일 밝혔다.

6월 3일 열린 회의에서는 과기정통부, 보건복지부, 중기부의 비대면 분야 디지털 뉴딜 과제 추진 현황과 중점 점검 및 앞으로 계획 등을 공유하고, 비대면 디지털 뉴딜의 하나로 진행하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의 대표 공급 기업 웹케시를 찾아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을 통한 성과를 확인했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웹케시그룹 통합 관제 센터에서 임혜숙 과기정통부 장관, 권칠승 중기부 장관에게 웹케시그룹이 제공하는 B2B 핀테크 플랫폼의 장애 대응 및 보안 시스템을 설명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도 웹케시 홍보관에서 관계 부처 및 유관 기관장 등 회의 참석자 20여명을 대상으로 △웹케시 주요 사업 및 글로벌 사업 △비대면 바우처 성과 및 지원 사례 △R&D 해외 인재 양성 현황 등을 소개했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과기정통부, 중기부가 합동 개최한 제11차 디지털 뉴딜반 회의가 웹케시에서 열린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웹케시그룹은 정부 주도 아래 이뤄지는 비대면 산업 활성화를 위해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2B 핀테크 분야를 선도하는 웹케시그룹에는 기업 자금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웹케시’,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 무증빙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을 선보이는 ‘비즈플레이’ 등이 속해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