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팩트, 시스템 반도체 후공정 사업 본격 추진

반도체 후공정 테스트 전문기업 에이팩트가 신성장동력 확보에 나섰다.

 에이팩트는 경기도 판교에 영업사무소를 개소하고본격적으로 시스템 반도체 후공정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판교이노밸리에 위치한 영업사무소를 통해 에이팩트는 본격적인 시스템 반도체 후공정 사업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전담 영업인력 및 엔지니어를 배치하여 적극적인 수주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시스템 반도체 팹리스 업체들과 물리적으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신사업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는 데 큰 힘이 될 전망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에이팩트는 이미 지난 2월부터 주요 팹리스 업체들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고 있다현재 몇몇 업체들과 긍정적인 협의가 오가고 있으며하반기 수주를 목표로 하고 있다. SK하이닉스를 중심으로 한 메모리 반도체 외주사업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는 가운데시스템 반도체 후공정이 더해진다면 전반적인 성장세가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미 시스템 반도체 후공정 사업에 대한 역량은 갖춰졌다에이팩트는 충청북도 음성군에 1층 약 2,000, 2층 약 1,500평으로 구성된 제2공장을 준공한 바 있다당장 시스템 반도체 제품 생산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 핵심적 시설인 클린룸 인프라를 갖췄다는 평가다.

옴디아 자료에 의하면지난해 글로벌 시스템 반도체 시장 규모는 2,695억 달러( 300조 원)에 이른 것으로 알려졌다이미 1,281억 달러( 142조 원규모인 메모리 반도체보다 두 배 이상 큰 시장이며자동차 전장인공지능사물인터넷 등의 수요 증가의 영향으로 오는 2030년에는 4,231억 달러( 470조 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측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