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이모티콘 인프라 ‘이모틱박스’, 투자 유치

통합 이모티콘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모틱박스’가 동문파트너즈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SW 마에스트로) 출신 이재원 대표가 2020년도 2월에 설립한 이모틱박스는 국내외 SNS들이 무료로 ‘카카오톡급’의 이모티콘 인프라를 간단히 도입할 수 있게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이다.

2021년 1월부터 정식 서비스로 출시된 후로, 협업툴, 소셜데이팅 서비스 그리고 기타 커뮤니티 등 10여개의 서비스와 제휴를 마친 상태이다.

투자를 진행한 동문파트너즈의 이형 심사역은 “고도화되는 이모티콘 시장과 스타트업들의 이모티콘 제작에 대한 불편함을 인지하여 이번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다. 이모틱박스의 중앙화 된 뛰어난 이모티콘 퀄리티와 API기반의 손쉬운 연동 시스템은 분명 많은 회사에서 서로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투자 유치를 성공한 이모틱박스의 이재원 대표는 “이모티콘은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필수적인 도구이다. 반면 대부분의 국내외 기업들에게 있어 카카오톡과 라인같은 대형 서비스처럼 독자적인 이모티콘 유통 인프라를 구축 및 운영하는 것에는 큰 부담이 될 것이다. 이모틱박스를 통해 여러 업체들이 이런 부담요소들을 해소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이모틱박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B2B 관리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제휴사 확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