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푸드테크 시장부터 스마트관광 상품까지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 [6월 28일 월요일] [퓨처플레이 x 농심] 미래 유망한 푸드테크 스타트업 데모데이

농심과 퓨처플레이가 공동 주최하는 ‘농심 TechUP+ 시즌3 데모데이’가 오는 6월 28일 월요일 15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농심 TechUP+’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한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는 ▲개회사 ▲축사 ▲초청강연(TBT 임정욱 대표) ▲팀별 IR피칭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된다. 팀별 IR 피칭에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크리에이터스랩 ▲스테이정글 ▲초블레스 ▲비욘드넥스트와 지난 시즌의 선배 기업인 ▲스낵포 ▲달차컴퍼니가 함께한다. 미래 푸드테크 시장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데모데이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농심과 퓨처플레이는 푸크테크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대기업과의 협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농심 TechUP+’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6월 29일 요일] = 신용보증기금 U-CONNECT 「특허청관」

신용보증기금, U-CONNECT, 특허청이 주최하는 ‘신용보증기금 U-CONNECT 「특허청관」’이­ 오는 6월 29일 화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신용보증기금이 가진 혁신 스타트업 pool을 민간과 공유하여 투자유치를 지원하고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티알 ▲리틀원㈜ ▲㈜티앤지랩 ▲㈜위키즈 등 특허청의 추천을 받은 뉴딜영위 스타트업 5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사전 신청자는 행사 당일, 질의응답, 투표, 네트워킹 등의 적극적인 관람이 가능하다. 행사에 참여해 ‘우수’선정을 받는 기업은 연말 Special Series 출전권이 부여되고, U-CONNECT를 통한 투자유치 성공 시 보증지원이 검토될 예정이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6월 30일 요일] = 상생을 원하는 사업가들의 모임

BNI 프레즌트 챕터가 주최하는 ‘상생을 원하는 사업가들의 모임’이 오는 6월 30일 수요일 오전 6시 30분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건설 분야를 대표하는 사업가들을 초대해 네트워킹 모임을 만들고자 마련되었다. 행사 당일에는 ▲BNI 프레즌트 챕터 멤버 및 참가자 전원 사업 소개 ▲로담특허법률사무소 임정훈 변리사 <피처 프레젠테이션> 발표 ▲디자인메이트프렌드 한정우 대표 <협업 사례> 발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건축 시공사, 소방설계 시공, 특수 인테리어 시공, 전기 설비, 조명기구 판매, 법무사, 부동산 중개, 청소 대행 등 건설과 직간접적으로 관련 있는 모든 분야에서 일하는 사업가와 협업이 필요한 기업의 대표라면 누구든지 참석할 수 있다.

한편, BNI는 비즈니스 협업 공동체로 스스럼없이 자신의 사업을 소개하고, 서로 인맥을 공유하는 등 소개와 도움을 주고받는 모임이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월 1일 요일] = 2021 디지털 헬스케어 세미나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가 주관하는 ‘2021 디지털 헬스케어 세미나’가 오는 7월 1일 목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플랫폼 및 빅데이터를 중심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자 개최되었다. 행사는 ▲MEDBIZ플랫폼의 소개와 활용(강원ICT융합연구원 김태형 그룹장) ▲건강보험 빅데이터와 연구개발 이용(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이성우 부연구위원) ▲빅데이터 활용 관련 법제도 이슈: 개인정보보호 및 지적재산권 관련 쟁점(법무법인 세종 권이선 변호사) ▲디지털헬스케어와 정보보호(㈜에프원시큐리티 김기환 상무이사),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디지털 헬스케어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7월 1일 요일] = 인천 개항장 스마트 관광상품 및 서비스 개발 공모 온라인 설명회

문화체육관광부, 인천광역시, 한국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가 주최하는 ‘인천 개항장 스마트 관광상품 및 서비스 개발 공모 온라인 설명회’가 오는 7월 1일 목요일 15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인천 개항장 스마트 관광상품 및 서비스 개발 공모 행사를 알리고, 상품 및 서비스의 공모를 받고자 개최되었다. 웨비나는 ▲스마트관광도시 및 인천e지 앱 소개 ▲공모 안내 ▲질의응답 ▲설문조사 및 경품 추첨 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인천광역시, 한국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는 인천 개항장 스마트 관광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공모 중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사업화 자금(최대 3천만 원, 자부담 20% 이상 필수), 컨설팅 및 시장성 테스트, 인천e지 앱 연계 홍보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위클리 웨비나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4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