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플랫폼 쇼플, 하이틴TV 인수

라이브커머스 전문 플랫폼 쇼플(대표 변재영)이 청소년 대상 디지털 콘텐츠 미디어 플랫폼 하이틴TV를 인수하며오는 7월부터 콘텐츠 및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하이틴TV는 청소년을 위한 대학 정보를 디지털 콘텐츠로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폭넓은 콘텐츠를 기존 청소년·학부모 대상에서 대학생까지 제공하게 된다.

쇼플은 라이브커머스 전문기업으로서 최근 급성장중인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대학생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및 방송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특히 라이브커머스 PD, 작가쇼 호스트 등 대학생 크리에이터 선발 및 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펼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업계에 대한 대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키울 기회를 제공하며, MZ세대 고객의 유입과 마케팅에 니즈가 있는 기업과의 연결 고리로써 역할을 더 키워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쇼플 관계자는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한 대학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던 하이틴TV의 노하우에 쇼플의 라이브커머스 경험을 더해 폭넓은 영역에 도전할 수 있게 됐다, “대학생 크리에이터 육성을 통해 급성장 중인 라이브커머스 업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