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랩, 17기 액셀러레이팅 스타트업 선정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17기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12개사를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스파크랩 17기에는 ▲인공지능 ▲IT SaaS ▲콘텐츠▲ 뮤직테크핀테크프롭테크헬스케어 등 글로벌 스타트업 업계의 흐름에 맞춰 다양한 기술을 구축한 기업들이 발탁됐으며 이탈리아싱가포르 출신의 해외 기업도 포함돼 눈길을 끈다.

해외 기업으로는 이탈리아 기반의 ‘브로츠(Brots)’와 싱가포르 출신 ‘라이다에이아이(RIDA.AI)’가 선정됐다. 브로츠는 사용자들이 새로운 아티스트를 발견하고 동일한 음악적 취향을 가진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모바일 앱 서비스이다. 싱가포르 출신의라이다에이아이(RIDA.AI)는 디지털 유통 분야에서 AI기반 배달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한다특히라이다에이아이(RIDA.AI)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당일 배송 시장이 확장 되고 있는 가운데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경로를 최적화한 당일 배송 플랫폼을 판매자들에게 웹앱(Web app)  API 형태로 제공하게 된다.

이외 10개 기업은 국내에서 선정됐다먼저 핀테크 분야에서는 이커머스 도매 사업자를 돕는 ‘페이먼스(PAYMONTHS)가 선정됐다이들은 머신러닝 기반의 자체 신용 평가를 활용한 BNPL(선 구매 후 결제, Buy Now, Pay Later)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이를 통해 도매 사업자가 사용 가능 한도를 빠르게 산출해내고 선 결제 부담을 해소한다.

프롭테크 분야의 ‘집현전(집을 구하는 현명한 전략)’ AI기술과 빅데이터 처리/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한 부동산 중개 플랫폼이다기존 부동산 중개 플랫폼의 지도 기반 매물 검색 시스템에서 벗어나 산책 가능한 공원이 있는, 3인 가족이 살만한 등 다양한 사용자 니즈를 반영한 매물 검색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에이엄(AHAM)의 지지큐(GGQ, Grow your Gaming IQ)는 급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 코칭 및 트레이닝 서비스 플랫폼으로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여 유저 개인의 e스포츠 경기 분석부터문제점 및 개선 점 피드백트레이닝까지 제공해준다.

엔터테인먼트 분야와 SNS,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펼치는 스타트업도 다수 선정됐다.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는 ‘무사트ENT(Musat Entertainment)’, ‘띵고 (Thinggo)’ 17기에 함께 하게 됐다유튜브 예능 프로그램 가짜사나이로도 알려진 무사트ENT는 최고의 특수전 인적자원들의 경호 및 보안의 경험과 지식을 통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띵고는 키덜트를 위한 펀숍(Fun-shop) 플랫폼을 운영한다.

인플루언서와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하는 스타트업도 있다‘브라이튼코퍼레이션(BRIGHTNCorporation)’는 영상이미지 등 비주얼 콘텐츠 제작 관리를 쉽고 빠르게 돕는 업무용 툴 윕샷(wipshot)을 제공한다.

‘빌리오(Billyo)는 예능 입시생강사인플루언서들이 필요한 음악/영상 콘텐츠 관련 공간 중심의 공간 예약의 정보 비대칭과 불편함을 해결하는 크리에이티브 공간 예약 플랫폼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온라인에 산재되어 있는 빅데이터를 모으고 분석하여 해외의 무역 관련 기업들에게 파트너사 혹은 바이어를 찾아볼 수 있는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다랩(NODA Labs)’의 케이푸드바이어즈(KFoodBuyers)휴대용 생체정보 측정기로 개인 생체 정보를 분석하고, APP를 통해 개인 건강 정보 및 맞춤형 헬스케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원소프트다임’의 피트러스(Fitrus)이름과 전화번호만으로 지원자가 재직했던 회사의 대표자/임원진이 작성한 평판을 10초만에 열람할 수 HR테크 ‘스펙터(Specter)’가 17기에 합류했다.

17기에 선정된 12개사 에는 향후 4개월간 국내외 유수 창업가투자자전문가로 이뤄진 스파크랩 글로벌 멘토단의 맞춤 멘토링이 제공된다또한 스파크랩 알럼나이 커뮤니티 및 스파크랩이 한국 유일의 회원사로 활동 중인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네트워크(GAN)를 통한 다양한 지원이 이뤄진다.

아울러 1억 원의 초기 투자금과 호스팅법률소프트웨어 서비스 등이 지원되며스파크랩 데모데이를 통해 국내외 우수 투자자 및 기업 관계자 앞에서 투자유치를 위한 사업 발표의 기회를 얻게 된다.

스파크랩의 김유진 공동대표는 “이번 17기는 기술적팀 구성으로도 완성도가 높은 기업이 다수 지원해 선정에 많은 고심을 했다”며 “선정 기업들에는 스파크랩이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 등은 물론 각 기업의 비즈니스 성장과 혁신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 17개 선정사 소개
기업명 서비스명 대표자 회사 소개
브라이튼코퍼레이션 (BRIGHTN Corporation) 윕샷(wipshot)

 

정재헌 디지털 콘텐츠 제작 관리 SaaS 플랫폼

브라이튼코퍼레이션이 개발한 윕샷은 영상, 이미지 등 비주얼 콘텐츠 제작 관리를 쉽고 빠르게 돕는 업무용 툴이다. 윕샷은 클라우드 기반의 SaaS 솔루션으로서 동영상 또는 이미지 콘텐츠에 직접 피드백을 표시하면서 콘텐츠의 수정 및 개선 작업에 필요한 업무를 간편하게 해준다. 더불어 커뮤니케이션 오류를 최소화하고 제작 관리 시간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한다.

브로츠(Brots) 브로츠(Brots) 로렌스미리(Lorenc Miri) 음악 기반 SNS 플랫폼

브로츠(Brots)는 사용자들이 새로운 아티스트를 발견하고 동일한 음악적 취향을 가진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사용자의 상호작용을 분석하여 최고의 인재를 파악하고 사용자와 함께 해당 인재에 최초의 소셜 음악 레이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팬들과의 로열티 관리를 위해 블록체인 & 스마트 컨트랙트(contract)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파이노버스랩 (FiNovus Lab) 페이먼스 (PAYMONTHS) 장종욱 BNPL(Buy Now, Pay Later) 금융 서비스

머신러닝 기반의 신용평가를 활용한 후불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이다에이아이(RIDA.AI) 라이다에이아이(RIDA.AI) 김현석 AI기반 배달 최적화 솔루션

플렛폼 의존도 없이 B2B 판매자 에게 당일배송 솔루션 제공한다.

위티(주) UITI Inc. 집현전(집을 구하는 현명한 전략) 이훈구 부동산 중개플랫폼

AI기술과 빅데이터 처리/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과 중개사, 그리고 부동산을 연결하여 모든 사용자의 시간과 돈을 아낄 수 있게 도와주는 플랫폼이다.

틴고랜드(TINGOLAND) 띵고(Thinggo) 하현호 키덜트를 위한 펀숍(Fun-shop) 플랫폼

국내, 외 판매 중인 100만 개 이상의 캐릭터 상품을 한자리에 모으고, 사용자 개개인의 관심사를 분석하여 판매되는지도 몰랐던 취향저격 상품을 맞춤 큐레이션한다.

무사트 ENT (Musat Enter-tainment) 무사트 ENT 김병인 특수부대 출신의 액션 및 스포츠 콘텐츠 제작 및 기획 브랜드

무사트 엔터테인먼트는 최고의 특수전 인적자원들의 경호 및 보안의 경험과 지식을 통한 컨텐츠를 만들어내는 엔터테인먼트 회사이다. 특수부대 출신의 임원들과 기획 및 제작에 참여하는 인플루엔서들은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다른 채널이 따라할 수 없는 ‘특수전’ 형태의 높은 진입장벽이 존재하며 현재 6가지 이상의 세세한 프로덕트 제작 구성과 진행절차를 갖고있다. 특히 ‘가짜 사나이’ 시즌 1 누적 조회수 5,300만 뷰 , 시즌 2 7,900만 뷰 달성 ,미션임파서블, 피지컬갤러리 등 구독자 수(180만 -> 320만)으로 양질의 컨텐츠를 통해 다수 유튜브 채널을 빠르게 성장시키고 있다., 영화, 드라마, 유튜브, 웹툰, 웹소설 등)를 기획하고 제작한다.

㈜빌리오(Billyo) 빌리오(Billyo) 안준혁 MZ세대 크리에이티브 공간 예약 플랫폼

MZ세대 크리에이티브 공간 예약 및 커뮤니티 플랫폼, 빌리오(Billyo) 앱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3년 내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가장 상징적이고 대중적인 One-stop platform이 되고자 한다.

노다랩(NODA Labs) 케이푸드바이어(KFoodBuyers) 이상윤 빅데이터 기반 B2B 무역 거래 플랫폼

온라인에 산재되어 있는 빅데이터를 모으고 분석하여 해외의 무역 관련 기업들에게 파트너사 혹은 바이어를 찾아볼 수 있는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이엄(AHAM) 지지큐(GGQ, Grow your Gaming IQ) 이용수 인공지능 기반 e스포츠 코칭 서비스

e스포츠 시장이 커짐에 따라, e스포츠 교육 수요도 증가하고 있으나 전문적 분석, 맞춤형 강의 및 체계적인 훈련 서비스 등이 부재한 상황이다. 에이엄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인공지능 기반의 e스포츠 코칭 및 트레이닝 서비스 플랫폼을 만들어 효율적인 코칭 시스템을 제공한다. 특히, 객체들의 비전인식을 통한 개인별 플레이 데이터 학습 후, AI 기반 정밀분석 기술 및 AI 기반 음성합성 기술을 활용한 맞춤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며, 훈련이 필요한 플레이 상황에 맞는 AI Bot 과 대련하는 맞춤형 훈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스펙(Specter Inc.) 스펙터(Specter) 윤경욱 근로자 평판공유 플랫폼

스펙터는 이름과 전화번호만으로 지원자가 재직했던 회사의 대표자/임원진이 작성한 평판을 10초만에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주)원소프트다임(OSD Inc) 피트러스(Fitrus) 이창훈이대호 휴대용 생체정보 측정기 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피트러스는 인플루언서 전문가들이 효율적으로 고객들과 소통, 관리, 및 모니터링을 통해 건강한 습관을 만들어주는 수 있는 국내 유일 맞춤형 온라인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