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플러그-유비온, 블록체인 기반 교육인증 서비스 MOU

블록체인 전문기업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가 에듀테크 대표기업 유비온(대표 임재환)과 블록체인 기반의 교육인증 서비스 사업과 기술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블록체인 기반 분산ID(DID) 기술을 이용한 교육인증 서비스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공동 연구와 사업 개발을 통해 교육 분야에서 다양한 적용사례를 만들어 내고, 블록체인 기반 에듀테크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국내 1위 블록체인 특허 보유기업인 코인플러그는 2013년에 설립되어, 다양한 부문에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및 솔루션 출시 등 기술 상용화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근 자체 개발한 ‘DID 기반 모바일신분증 출입 및 블록체인 시스템’이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지정되는 등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유비온은 에듀테크 선도기업으로 2000년에 설립되어 금융기관, 공공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 특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K12를 비롯하여 국내∙외 대학 130여 곳에 학습플랫폼을 구축하였으며, 해외 여러 나라에 에듀테크 기술을 전파하고 있다. 유비온의 누적 회원 수는 약 246만 명에 이른다.

코인플러그는 유비온과 대학, 지자체 및 공공기관에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솔루션을 공급하고, 향후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130여개사와 AI 등 다양한 4차 산업 기술 관련 사업 협력을 추진할 계획을 밝혔다.

코인플러그 관계자는 “유비온과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국내 대학 및 기관 대상 공동 사업 추진할 계획”이라며, “더 나아가 글로벌 교육플랫폼 인증 시장으로 사업 확대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비온은 “본 업무협약을 통해 자사 대표 교육플랫폼인 코스모스(coursemos)에 코인플러그의 마이키핀 분산ID(DID) 인증 솔루션을 적용하여 대학이나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 디지털 학생증, 시민증 등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향후 블록체인 인증을 통한 가명화 데이터를 학습분석에 융합한 지능형 AI 교육플랫폼을 통해 교육 혁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