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고, 서비스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수상

바로고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 바로고(대표 이태권)는 7일 ‘2021 서비스 분야 안전 보건 활동 우수 사례 발표 대회’에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비스 분야 안전 보건 활동 우수 사례 발표 대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며 서비스 분야 사업장 중 동종 사업장에 모범이 될 만한 우수 사업장의 활동 사례를 발굴해 전파하고자 마련됐다.

바로고는 라이더 기사 앱과 다양한 소통 채널을 활용해 안전 캠페인 포스터 노출, 안전 의식 제고 이벤트 기획, 온라인 안전 교육 시스템 개발, 코로나19 관련 지원금 제도 기획 등 라이더 안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온 점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지원금’ 제도의 경우 동종 업계에 선한 영향력을 확대한 점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지난 6월부터 운영 중인 이 제도는 생계를 위해 백신 접종을 미루거나 접종 후에도 쉬지 못하는 라이더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바로고는 이 외에도 ▲코로나19 확진 및 자가 격리 라이더 생계 유지 지원금 지급 ▲자체 단체 상해 보험 ‘The 바로고 안심케어1,2’ 마련 ▲산업안전보건교육 시스템 구축 등 라이더 안전 보건 활동에 노력을 다하고 있다.

바로고 관계자는 “바로고 사업의 근간이 되는 라이더님들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제도적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면서“앞으로도 바로고 프로그램으로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님들이 보다 더 안전하게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