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더 코리아-메가존, AI기반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MOU

인사이더 코리아와 메가존이 AI분석기반의 개인화 서비스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인사이더 코리아는 7일 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의 디지털 광고·마케팅 부문 계열사인 펜타클과 AI분석기반의 개인화 서비스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고객과 기업이 만나는 모든 디지털 접점에서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디지털 고객 경험 강화를 목표로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 두 회사는 ▲ AI기반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고객행동 데이터 수집·분석 ▲개인화 시나리오 기획 ▲개인화 운영 서비스 등을 SaaS (Software as a Service)형태로 공급해 기업이 보다 빠르게 마케팅 성과를 확보하고 고객 경험을 혁신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인사이더의 솔루션은 다양한 채널 간의 데이터를 연결한 단일 플랫폼으로써 AI를 활용해 고객의 행동을 실시간으로 예측하고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기업의 웹·앱에 코드 한 줄을 적용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솔루션 도입이 가능하며, 앱, 웹, 웹 푸시, 이메일, 광고, SMS, 광고, 메신저(카카오톡, 라인, 왓츠앱, 페이스북 메신저) 등 고객의 행동 패턴 및 선호도에 따라 최적의 채널에서 개인화 된 메세지를 전달 할 수 있다. 또 다양한 발송 목적에 따라 미리 제작된 템플렛 콘텐츠를 제공해 마케터가 개발자 도움 없이 혼자 서도 완성도 높은 개인화 캠페인을 운영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 전문 기업 메가존의 디지털 광고·마케팅 계열사인 펜타클은 제조, 유통, 금융, 여행 등 다양한 사업의 마케팅 채널에서 데이터 기반 디지털 광고·마케팅을 제공한다. 특히 데이터로부터 도출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크레이티브를 제작하고 기업의 맞춤형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는데 많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메가존은 지난해 메가존클라우드를 포함한 관계사들과 1,400 여명의 클라우드전문가와 함께 5400억 원의 매출을 달성, 국내를 비롯해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베트남, 홍콩 등 해외 현지 법인도 운영 중이다.

펜타클은 2016년 이베이코리아에 데이터 관리 솔루션 ‘블루카이(bluekai)’를 시작으로 롯데백화점, 현대·기아자동차 등 국내 유수 기업들의 DMP 도입과 구축한 경험을 갖고 있다. 그 동안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더해 회사는 하이퍼 DMP를 개발하고 업종별 광고주 캠페인들을 연동해 마케팅 성과를 측정해왔다.

펜타클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과 시장 변화를 실시간으로 읽고 대응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를 활용해 기업들의 맞춤형 마케팅 및 고객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자사의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와 인사이더의 인공지능(AI)을 연계한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