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제작 플랫폼 비디오몬스터, 유료 영상 누적 판매 10만건 돌파

온라인 마케팅/SNS영상 자동 제작 플랫폼 기업 비디오몬스터(대표 전동혁)가, 자사 플랫폼을 통해 판매된 유료 영상이 누적 10만건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비디오몬스터는 4000여 개의 풍부한 디자인 템플릿에 간단한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 평균 3분 만에 영상 제작이 가능해 특별한 편집 스킬과 디자인 능력 없이도 누구나 전문가 수준의 모션그래픽 영상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이다.

비디오몬스터의 유료 영상 누적 판매 수는 프리미엄 이용권을 유료 결제 고객이 플랫폼을 통해 완성한 영상의 수로 설명된다. 판매된 10만여개 영상 중 대부분이 퀄리티 있는 광고제작에 대한 접근성이 낮았던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고객들에 의해 제작되고 판매되었다는 점에서 주목할만한 성과라고 볼 수 있다.

2019년 6월 웹 플랫폼으로 시작해 2020년 모바일 앱까지 출시한 비디오몬스터는, 다양한 기업 및 교육/자치단체 고객들로부터 서비스의 우수성과 편의성을 인정받아 많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또한 사용자가 경험하는 모든 콘텐츠를 현지화하는 맞춤 전략을 바탕으로 지난해 9월 일본을 시작으로 올해 성장 잠재력이 큰 동남아 시장에도 본격 진출한 바 있다.

전동혁 대표는 “올 하반기 Series A 투자유치를 계획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영상제작수요에 발맞추어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로, 2년 안에 유료 판매 영상 누적 100만건을 돌파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한편 비디오몬스터는 서비스 출시 1년 반 만에 20만 유저를 달성하고, 하루 평균 유저(DAU) 1만명, 한달 평균 유저(MAU) 11만명을 돌파하는 등 큰 성장곡선을 그리고 있다.

비디오몬스터에서는 2022년 상반기에 예정된 인공지능을 활용한 롱폼영상 전용 완전 자동화 편집 솔루션서비스와 더불어 가속화된 해외진출을 통해 아시아 No.1 비디오테크 전문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사업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