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엔진, 1700억원 의류 사업자 끌어낸 ‘브이고’ 출시

패션 테크 스타트업 ‘브이엔진’은 의류 생산 사업자를 위한 생산성 향상 플랫폼인 ‘브이고’(V-go)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브이고는 올해 기준 전 세계 약 2,000조 원 규모 글로벌 의류 시장을 견인하는 생산 사업자의 업무 생산성을 대폭 향상할 수 있는 웹 서비스다.

이와 관련 브이엔진 한승엽 대표는 “의류 산업 구성원 절대 다수를 차지하는 중소 사업자들의 IT 솔루션 도입이 현실적으로 어렵다. 그 결과로 버려지는 막대한 데이터가 유용한 자원으로 다시 탄생할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을 갖게 돼 브이고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됐다”며 “현재는 벤더와 서플라이어 업무 활용이 중심이지만 최종적으로 제조 사업자와 물류 사업자까지 포함하는 전체 의류 제작 프로세스가 공식 데이터 출처로 이어지는 유일한 빅 데이터로 구축할 것”이라고 산업 전체에 도움이 되는 가장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브이고는 업무의 연속성, 데이터의 신뢰성, 열린 사업성 전달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대기업의 전사 적인 관리를 위한 방대한 기능성보다는 실제 업무에 참여하는 실무자들에게 꼭 필요한 업무 효용성, 실용성 증대에 맞춰 기획됐다. 이에 이번 출시와 동시에 생산 거래액 합계 기준 약 1,700억 원 규모 사업자들의 플랫폼 참여를 끌어냈다.

제조업체들이 생산성 향상 그리고 사업의 디지털 전환의 수단으로 찾았던 현존하는 ERP나 PLM 솔루션과 브이고는 제품의 생산 관리 측면에서 유사성을 찾을 수 있다. 또한 기존 B2B 솔루션 도입에 필요한 수억 원대의 설치 비용, 정기적인 라이선스 비용 조건에 비해 브이고는 가입된 사업자에 무료 제공되며 차후 사용자의 필요에 의해 선택한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유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