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틱톡 포 비즈니스 아카데미’ 오픈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이 ‘틱톡 포 비즈니스 아카데미‘ 웹사이트를 오픈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 광고 및 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틱톡 광고와 캠페인 운영 방법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틱톡 포 비즈니스는 틱톡의 광고 플랫폼으로, 기업이나 브랜드가 틱톡에서 캠페인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툴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더 나아가 틱톡은 보다 많은 브랜드 담당자들이 틱톡을 효과적으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틱톡 포 비즈니스 아카데미’를 오픈했다.

틱톡 포 비즈니스 아카데미에서는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되는 튜토리얼 영상을 통해 광고 관리자 계정 생성부터 캠페인 실행까지 틱톡 광고의 전 과정을 익힐 수 있다. 광고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툴과 실제 활용 사례들로 캠페인 기획 단계에서 아이디어를 얻을 수도 있다. 특히 틱톡을 처음 시작하는 중소기업의 광고 및 마케팅 담당자,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공개된 틱톡 광고 튜토리얼 영상은 △틱톡에 대한 설명과 주요 기능 소개 △틱톡 포 비즈니스 가입 및 캠페인 생성 방법 △타겟팅이나 최적화 등 실제 틱톡 광고 운영법 △다양한 광고 크리에이티브 툴 활용법 총 네 가지이며, 추후 △웹 광고를 위한 픽셀 설치 가이드도 공개될 예정이다.

각 튜토리얼은 10분 내외의 길이로 틱톡을 처음 시작하는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내용들로 구성했으며, 각 영상 말미에 퀴즈를 통해 학습 내용을 돌아보고 다음 튜토리얼로 넘어갈 수 있게 했다. 또한 틱톡은 올해 하반기 중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캠페인 활용법 등에 대한 콘텐츠를 추가로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웹사이트 론칭을 기념해 틱톡 광고에 사용할 수 있는 광고 크레딧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네 개의 튜토리얼을 모두 수료한 뒤 틱톡 포 비즈니스(https://www.tiktok.com/business/ko)에 신규 가입 및 계정 정보를 제출하고 미화 100달러 이상의 광고를 집행하면 선착순 400개 계정에 미화 50달러 상당의 광고 크레딧을 제공할 예정이다.

틱톡 포 비즈니스 관계자는 “틱톡은 숏폼 콘텐츠에 익숙한 요즘 세대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소구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 중 하나”라며 “틱톡 포 비즈니스 아카데미를 통해 더욱 많은 마케터들이 틱톡을 마케팅 채널로써 활용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