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치랩스, SK 증권과 금융·블록체인 공동 R&D 구축 협약

해치랩스(HAECHI LABS)가 SK증권과 금융·블록체인 공동 R&D 구축 협약을 맺었다.

해치랩스는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지갑 API ‘헤네시스’와 스마트컨트랙트 보안 감사 ‘해치오딧’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전문 기술 기업이다. KB국민은행과 함께 만든 합작 법인 한국디지털에셋, 신한은행, 다날 핀테크 등에 가상 자산 지갑 솔루션을 제공해왔으며, 삼성전자 C-Lab, 서울시 핀테크랩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선정되었으며, 이더리움 재단으로부터 기술 지원금을 받았다.

또 해치랩스는 신한은행, 다날 핀테크, 한국디지털에셋(KODA) 등 국내외 50 여 개 기업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자산을 보관하는 지갑 솔루션을 제공하고 Defi(Decentralized Finance, 탈중앙화 금융)와 NFT(Non-fungible Token)같은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발행할 수 있도록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감사를 제공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과 관련해 “해치랩스의 디지털 자산 지갑 솔루션과 스마트 컨트랙트에 대한 전문성은 SK증권이 디지털 자산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양사의 협력으로 디지털 자산이 제도권 금융에 가져오는 변화를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