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벤처스, 산업별 혁신 이뤄낼 스타트업 모집

롯데벤처스는 오는 8월 8일까지 L-CAMP(이하 엘캠프) 9기와 부산 4기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엘캠프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선발된 기업에는 초기 투자금과 사무 공간, 경영 지원(법률, 회계 등),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등을 제공한다. 각 스타트업마다 투자심사역을 전담 매니저로 배정하여 밀착 관리를 통해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엘캠프 총 119개 사의 기업가치는 선발 당시 3,070억원에서 1조원으로 약 3.3배 성장했으며 이중 3분의 2 이상이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 또 프로그램이 끝나는 시점에는 데모데이를 개최하여 후속 투자 유치, 계열사 연계 기회 등을 제공하여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예비 창업자도 지원 가능하며 창업 멤버의 역량, 사업 아이디어의 혁신성, 롯데그룹 계열사와의 협업 가능성이 주요한 심사 기준이 될 전망이다. 심사는 서류, 비대면 Q&A, 발표 총 3단계 절차로 진행된다. 신청을 원하는 스타트업은 오는 8월 8일까지 자유 양식의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롯데벤처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롯데벤처스는 지난 5월 사명 변경을 계기로 벤처캐피탈 기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7월 말 기준 1,950억원 규모로 11개 펀드를 운영할 계획이며 롯데건설 등과 연내 500억원 규모 펀드를 추가로 조성할 예정이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