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액티비티 애기야가자, 코로나19 영향에 이용자 증가

애기야가자‘가 올 상반기 전년 동기 대비 3500%가 넘는 서비스 가입자 증가세를 보이며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키즈 액티비티 플랫폼 ‘애기야가자’는 올 상반기(1월~6월) 자사 서비스 가입자가 전년 동기 대비 3710% 증가했다. 또 모바일 앱 월간 이용자 수(MAU) 또한 전년 대비 4860% 증가해 가입자와 함께 실질적인 이용도 역시 급격히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자사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의 매장 별 접속 수가 300만 건이 넘었고, 검색 수는 35만 건을 달성하는 등 관광업계 불황 속에서도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같은 성장세는 1만 여 개가 넘는 다양한 키즈 관련 콘텐츠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 특성과 코로나19 속 야외 활동이 제한된 가운데 아이를 위한 안전한 놀이터에 대한 수요 증가가 어우러진 결과로 분석된다.

애기야가자 어플리케이션 내 카테고리 별 이용 건수를 살펴보면 ‘자연과함께’ 카테고리 와 아이와 갈만한 숨은 장소를 소개해주는 ‘이번주핫플’ 카테고리는 매월 클릭량이 3만 건에 달했다. 이는 코로나19 국면 속에서 상대적으로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자연과 함께 하는 공간에 대한 수요가 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애기야가자는 어린 자녀와 갈만한 키즈카페, 박물관 등을 큐레이션 하는 플랫폼으로 지난해 설립됐다. 야간 어린이 병원이나 주변 약국, 예스키즈존에 대한 정보를 포함 한 누적 콘텐츠 1만 5천 여 개가 등록돼 있다. 향후 아이의 연령대와 성별에 따라 가장 알맞은 곳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