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빌론·심시스글로벌, 메타버스 기반 스마트공간 개발 업무협약

위치 정보 및 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인 ㈜휴빌론과 디지털트윈 솔루션 전문기업인 ㈜심시스글로벌은 메타버스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는 스마트공간 서비스 플랫폼 공동 개발과 사업 추진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휴빌론은 2003년 설립된 위치기반 서비스 전문업체로서 자체 개발한 실내측위기술기반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최근 빅데이터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자율협력주행플랫폼 구축사업 등으로 그 영역을 확산하고 있다.

㈜심시스글로벌은 디지털트윈, MR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로서 이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프론트벤처기업 인증 및 투자를 받은 바 있다. 또한 현재 개발 중에 있는 메타버스 기반의 통합관제 솔루션인 META-O 플랫폼을 활용하여 메타버스 서비스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진행하는 스마트 공간 정보 플랫폼 사업은 양사가 기 보유한 실내 측위 기술과 디지털트윈기술 기반으로 대형 실내 공간과 그 주변 공간을 대상으로 해당 공간을 이용하는 사람들과 자율 이동 단말 등을 위한 실내 내비게이션 및 자율 주행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3D공간 지도를 자율주행차량서비스에 사용되는 LDM(Local Dynamic Map)과 연동하여 자율 주행 차량의 실내 공간 진입 시에도 지속적인 서비스를 가능하게 해준다.

더 나아가 스마트 공간 정보 플랫폼은 지난 6월부터 시행된 도로명 주소법 개정안의 입체 주소 체계의 반영을 추진하고 궁극적으로 실내외 공간의 메타버스 서비스를 지원하는 형태로 구축될 예정으로 양사는 연내 시범 서비스를 목표로 공동 개발에 착수한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