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솔 “유통기한 관리 서비스 사용률 214% 증가”

(주)위솝(김규한 대표)가 운영하는 ‘샵솔’은 사업장의 전반적인 업무 관리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으로 요식업 프랜차이즈와 자영업 시장을 위해 도입된 유통기한 관리 서비스가 주목받으며 사용률(6월기준)이 1분기 대비 214% 증가했다고 밝혔다.

‘샵솔’은 식품위생법상 유통기한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하는 요식업 및 편의점에서 쉽고 간편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실제 매장 관리에서 많은 시간과 리소스가 소요되는 상품 등록, 상품 폐기 등에 대하여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샵솔’의 유통기한 관리 기능은 20만여 상품 데이터를 바탕으로 바코드 인식을 통해 다수의 상품을 손쉽게 입력/등록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증진시켰다.

또한, 유통기한이 도래한 상품을 직원 출근 시 알려주기 때문에 보다 꼼꼼한 관리가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당일, 일주일, 한 달 기간 별로 폐기 상품 개수에 대한 정보를 제공, 버려지는 식자재를 줄이고 금전적 손실을 줄일 수 있다.

최근 ‘샵솔’은 개인 자영업들이 먼저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입소문을 타고 100개 이상의 점포를 소유하고 있는 프랜차이즈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퇴근해CU와 코유매니저(코레일유통)에서도 유통기한 관리 기능을 도입하여 차별화된 커스터마이징을 이용 중이다.

이 회사 김규한 대표는 “최근 건강 키워드는 MZ세대가 이끌고 있는 가장 중요한 키워드인 만큼 전 세계적으로 주요 트렌드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요식업 및 식품 산업에서는 위생 및 안전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나오고 있다”라며 “향후 식품을 다루는 모든 업체에서 ‘샵솔’의 강력한 유통기한 관리 서비스가 필수 업무 시스템으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