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3기 사업 공모 시작

다음세대재단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비영리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3기 사업’ 공모를 시작한다.

‘비영리 스타트업’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새로운 방식으로 임팩트를 만드는 신생 비영리 단체다. 다음세대재단은 2019년부터 사랑의열매와 함께 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비영리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비영리 스타트업은 사회문제에 대응하며 공공의 삶을 개선하는데 기여하지만 초기 지원 부족으로 생존과 안착을 보장받기 어려운 실정이다. 이번 사업은 비영리스타트업의 성장과 지속을 돕기 위해 8개월 간 사업비와 사무공간, 코칭과 자문 및 역량강화 교육 등을 지원한다.

다음세대재단과 사랑의열매는 2019년과 2020년 각각 6개 단체를 선정해 지원해왔다. 이번 3기 사업에서는 기존 6개 단체에서 1개 단체를 추가해 전체 7개 단체를 선정하며, 사업 기간 또한 2개월 늘어나 오는 10월부터 8개월 간 비영리 스타트업 육성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선정된 비영리 스타트업에는 성장에 필요한 사업지원비 최대 3,000만 원이 지원되며, 팀당 최대 2명까지 다음세대재단이 운영하는 공유 사무공간 ‘동락가’ 내 전용 좌석이 무상 제공된다. 또한, 각 팀에 맞춘 개별 코칭과 역량강화 교육, 온라인 홍보를 지원하고, 성과공유회를 통해 더 많은 지지자와 연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이번 사업의 지원대상은 새로운 사회문제를 발굴하거나, 차별화된 방식으로 문제 해결에 도전하는 미설립 단체, 설립한지 3년 이하의 신생단체로, 복지·보건의료·고용·주거·문화·환경 등의 분야와 관련된 공익 목적 사업이면 신청 가능하다.  23일부터 8월 17일까지 신청서를 접수 받고,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를 거쳐 9월 말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여파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지 않으며, 사업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비영리 스타트업 성장지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접수는 사랑의열매 홈페이지와 비영리 스타트업 성장지원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