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테이블 ‘드랍인’, 자영업자 위한 ‘체험단 이벤트’ 진행

공유 테이블 플랫폼 드랍인이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자영업자를 돕기 위한 무료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체험 기간 동안 이용자는 드랍인 앱에서 원하는 장소를 예약하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비용은 드랍인에서 부담한다. 이용가능시간은 체험 매장에 따라 상이하며, 이는 사업장 모집 완료 후 공지될 예정이다.
드랍인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따른 매장 방역 지원을 위해 예약 가능 테이블의 간격을 조절하고, 테이블 1개당 1인만 이용 가능하도록 체험단 진행 방안을 마련했다. 이와 더불어 이용 매장 중 취식 불가 등 방역수칙이 철저히 지켜질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연장으로 고통받고 있는 자영업자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체험단 진행 사업장으로 선정 시 이용 시작 전 업체 방역을 통한 매장 소독을 지원하며, 이에 대한 비용은 드랍인이 지불한다. 체험단 이용료 전액은 일반 이용과 동일하게 수수료를 제외하고 사장님에게 정산된다.
참여 대상은 기존 드랍인 입점 사업장이나, 7월 31일까지 신규 입점 시 체험단 진행을 신청할 수 있다. 입점신청 및 문의는 드랍인 사장님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드랍인 측은 “좀처럼 나아질 기미를 보이지 않는 코로나19 상황 속 생계를 위협받는 사장님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면서 “현재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되고 있는 만큼 매장 방역 지원 및 이용자의 방역수칙 준수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식회사 지랩스에서 출시한 드랍인은 와인바, 호텔, 공유오피스 등의 테이블을 시간 단위로 대여하는 공유 테이블 플랫폼이다. 24시간 중 원하는 테이블을 공유함으로써 사업주에게 부가수익 창출 및 잠재고객 확보의 기회를 준다.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