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설립 45년만 IPO 준비 계획 발표

세계적인 분석 선두기업 SAS(쌔스)가 2024년까지 기업공개(IPO)를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SAS는 짐 굿나잇(Jim Goodnight) 및 존 샐(John Sall) SAS 공동 창립자의 리더십 하에 재정적 강점, 브랜드 자산 및 시장 리더십을 구축하며 이러한 계획을 수립했다.

SAS는 IPO 준비를 위해 재무 보고 구조를 개선하고 일부 운영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며 회사가 이해 관계자의 이익을 위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는 플랫폼 부문에 대한 집중을 강화하는 등 조치를 취하기 시작한다. 이번 발표로 SAS는 AI 기능과 고급 분석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에 상당한 규모의 투자를 계속하고 더욱 발전시켜 경쟁이 치열하고 역동적으로 성장하는 시장에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고 리더십을 확장할 계획이다.

짐 굿나잇 SAS 공동 창립자 겸 CEO는 “SAS는 IPO를 향해 나아가면서 SAS 직원, 고객, 파트너 및 커뮤니티가 SAS의 성공에 동참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열어 우리 모두에게 가장 밝은 미래를 보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업으로서 SAS는 우리가 구축한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와 플랫폼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탄탄하게 이어가고 있다. 우리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강력한 운영 및 재정 기반을 구축했고, 이제 다음 장을 준비해야 할 때다”라고 말했다.

SAS는 전 세계적으로 2천 여 고객에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통해 업계 최고의 AI 및 분석 솔루션을 제공한다. 회사의 오랜 시장 입지, 최고의 분석 플랫폼 및 솔루션,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 많은 산업, 특히 금융 서비스, 전문 서비스, 정부 및 의료 분야에서 선택되는 공급업체가 되었다. SAS는 다양한 시장 환경에서 성공적으로 성장하며 고급 분석 및 AI 분야의 확실한 리더로 자리매김했다. SAS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데이터 사이언스 및 머신러닝 플랫폼’ 보고서가 처음 발표된 이후 8년 연속 리더로 선정된 유일한 기업이다.

2020년 SAS는 약 30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하며 45년 연속 수익을 기록했다. 또 2021년 상반기에 전년도 동기간 대비 8.4%의 매출 성장을 달성하며 세계적인 팬데믹에 대응하고 회복하기 위해 데이터 및 분석의 필요성이 증가했음을 보여주었다. SAS는 잠재적인 공개 시장(public market) 진출을 준비하면서 향후 몇 년 동안 강력한 재정 기반을 계속 강화할 예정이다.

SAS는 오랫동안 기업 시민의식과 사회 혁신의 최전선에서 고객이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와 함께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SAS는 청정 에너지와 UN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를 지원하고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경제, 사회 및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등 기술과 옹호를 결합한 비즈니스 및 기후 전략을 제시한다. SAS는 고객, 산업 그룹, 비영리 단체, 정부 기관 및 글로벌 조직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의 환경 보존 및 보호부터 교육 강화, 인간의 고통 감소 및 보다 정의로운 사회 건설에 이르기까지 가장 시급한 문제 해결을 분석을 통해 지원하고 있다.

SAS는 의미 있는 기업 공동체 구축과 직원에 대한 헌신으로 최고의 직장 및 직장 문화의 선구자로 전 세계적으로 지속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