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둘째주, 한 주간의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웨비나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8월 12일 요일] = 예비, 초기 창업자를 위한 ‘사랑받는 제품, 살아남는 제품’ 두 번째 이야기

모크가 주최하는 ‘예비, 초기 창업자를 위한 ‘사랑받는 제품, 살아남는 제품’ 두 번째 이야기’가 오는 8월 12일 목요일 19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예비, 초기 창업자를 위한 지식기부 강연이다.

디자인팡 박일훈 대표와 마크트웨인 허영록 대표가 연사로 나서 ▲끌리는 제품은 어떻게 만드는가, ▲고객을 끌어오는 고객 여정 최적화 에 관한 이야기를 나눈다. 자신의 제품을 고민하거나 개발 중인 예비 창업자,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3년 이내의 초기 창업자가면 누구나 웨비나에 참여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8월 16일 요일] =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예비창업자 교육 프로그램 ‘여름창업여행’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이 주최하는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예비창업자 교육 프로그램 ‘여름창업여행’’가­ 오는 8월 16일 월요일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창업에 관심 있거나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자를 위한 캠프 형식으로 준비되었다.

여름창업여행은 만 39세 이하의 경희대학교 구성원과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그램은 8월 3~4째 주부터 시작되어 10월 중순에 마무리된다. ▲기업가정신 ▲스타트업 트렌드 ▲시장분석 ▲비즈니스모델 수립 ▲사업계획서 작성 등 예비창업자가 알아야 할 핵심 창업 기초를 주제로 진행되며 AC, VC 등 분야별 외부 전문가가 강사를 맡을 예정이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8월 19일 요일] = DX시대, 살아가는 방식의 혁신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주최하는 ‘DX시대, 살아가는 방식의 혁신’이 오는 8월 19일 목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스마트 시티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 삶의 방식과 새로운 비즈니스를 소개하고자 마련되었다.

강연 주제는 ‘스마트 시티와 스마트 라이프’로 스마트 시티가 바꾸는 일상생활의 모습을 알고, 스마트시티에서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는 방법을 전한다.

IoT 전략연구소와 DBI연구소의 김학용 대표가 연사를 맡아 세미나를 진행한다. 디지털전환(DX)에 관심이 있는 기업인이라면 누구나 웨비나에 참가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8월 18일 요일] =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스타트업을 위한 법률 웨비나 – 스타트업의 세무 편

드림플러스 강남과 법무법인 디라이트가 공동 주최하는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스타트업을 위한 법률 웨비나 – 스타트업의 세무 편’이 오는 8월 18일 수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법률 상식을 전달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주제는 ‘스타트업의 세무’로 스타트업이 납부해야 할 세금과 스타트업에 투자 시 내야 하는 세금 등 다양한 세무와 관련된 이야기를 전한다. 법무법인 디라이트의 민승현 변호사가 연사를 맡아 강연을 진행한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8월 25일 요일] = 제4회 디지털이코노미포럼(DEF20201)

기획재정부가 주최하고 코리아 스타트업 포럼이 주최하는 ‘제4회 디지털이코노미포럼(DEF20201)’이 오는 8월 25일 수요일 10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The Next Big Things, Beyond the Pandemic’을 주제로 길어지는 팬데믹과 그를 넘어설 미래의 가치들을 함께 이야기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Digital Economy Roadmap beyond the Pandemic ▲The Impact of Metaverse ▲The future of Digital Healthcare ▲Human-Centered Data Policy for All ▲Data Governance and Policy ▲Future Talents ▲Digital Economy Startup Pitching으로 구성되어 있다.

디지털이코노미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포럼에 참가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위클리 웨비나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4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