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솔루션 ‘크리마’, 동영상 리뷰 기능 론칭

온라인 쇼핑몰 리뷰 솔루션을 개발한 크리마(대표 김윤호∙민준기)가 크리마 리뷰 서비스에 ‘동영상 리뷰’ 기능을 정식 론칭 했다고 밝혔다.

크리마가 개발해 출시한 크리마 리뷰 솔루션은 리뷰 작성 과정을 간소화하고 SMS, 알림톡 발송 등을 통해 리뷰 작성률을 높여 온라인 쇼핑몰들의 리뷰 관리를 돕는 서비스다. 이렇게 수집된 리뷰는 다양한 위젯 및 SNS 채널과의 연동 기능을 통해 쇼핑몰 내에 효과적으로 노출된다.

사측에 따르면 이번에 크리마 리뷰에 새롭게 도입된 동영상 리뷰 기능은 정형화된 이미지와 텍스트만으로 표현하기 어려웠던 구매자 경험을 생동감 넘치게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고객들은 미리 촬영해둔 동영상 또는 리뷰 작성 중 촬영한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으며, 작성된 리뷰는 쇼핑몰 곳곳의 다양한 위젯을 통해 노출된다. 동영상 리뷰를 통해 상품의 크기, 사용 방법 등의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한 고객들은 보다 쉽고 빠르게 구매를 결정할 수 있게 되고, 이는 곧 구매 전환율 상승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동영상 리뷰는 텍스트 또는 이미지 리뷰에 비해 큰 용량을 갖고 있어, 데이터 처리에 고도화된 기술이 요구된다. LG전자, 코오롱, 이랜드 등 약 1,900개 고객사로부터 작성되는 리뷰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소화해온 크리마는 지금껏 쌓아온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동영상 리뷰에서 역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크리마는 쇼핑몰 운영자들의 부담을 줄여주고자, 기존에 크리마 리뷰 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사들이 별도의 과금 없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크리마 리뷰 솔루션을 이용하고자 하는 신규 고객사 역시 동일한 월 이용료로 동영상 리뷰 기능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글로벌 네일 브랜드 ‘데싱디바’, 여성 패션 브랜드 ‘핫핑’ 등 다양한 분야의 이커머스 기업들이 현재 크리마 동영상 리뷰 기능을 활발하게 이용 중이다. 크리마는 더 많은 고객들이 풍부한 정보를 통해 성공적인 쇼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동영상 리뷰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시켜 나갈 예정이다.

크리마 관계자는 “온라인 콘텐츠가 블로그 텍스트와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거쳐 유튜브 동영상까지 온 것처럼, 리뷰 콘텐츠도 그에 맞게 변화하는 것이 당연하다”라며 “크리마는 쇼핑몰 리뷰를 통해 제품 정보 전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