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창업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센터)는 2021년 하반기 창업을 준비중인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2021 청년 창업 활성화 프로그램‘은 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을 대상으로 유망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업 역량을 강화시키 위해 상담, 교육, 멘토링, 강연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유스데이 ▲청년창업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재도전 응원캠프로 구성하여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유스데이’는 창업을 준비중인 청년들들 위해 20분내외의 온라인 강의 지원하고 있으며, 원하는 시간에 접속하여 사업계획서 작성, 마케팅, IR, 창업로드맵 전략 등을 이해하기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처음 창업을 준비중인 청년창업가에게는 유익한 정보로만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청년창업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헬프데스크는 유스데이 강의 내용 중 궁금증이나 창업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댜양한 분야의 전문가에게 직접 물어보고 해결방안을 찾는 Q&A 소통채널이다. 현재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상단 베너 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상담 창구를 운영 중에 있다.

‘재도전 응원캠프’는 창업 이후 실패한 경험을 가지고 있거나, 창업에 대한 두려움으로 도전하지 못하는 청년들을 위해 구성되었으며 창업에 대한 동기부여 및 원인진단, 실패·성공사례 등을 분석하여 성공적인 재도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기회를 갖는다.

자세한 일정 및 계획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