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웨비나] 예비, 초기 창업자를 위한 ‘사랑받는 제품, 살아남는 제품’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8월 24일 요일] = [질문하다 1회] ESG를 질문하다

레드나인커뮤니케이션이 주최하는 ‘[질문하다 1회] ESG를 질문하다’가 오는 8월 24일 화요일 19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참가자의 질문을 모야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구체적인 답변을 들어보는 참여형 온라인 라이브 컨퍼런스이다. ‘질문하다’ 컨퍼런스의 첫 번째 주제는 ‘EGS 평가와 실행전략’으로, 실무자가 ESG를 구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다. 컨퍼런스에는 사회책임투자의 정착을 일궈낸 국내 최고의 ESG 전문가 (주)서스틴베스트 류영재 대표, ESG를 통한 기업가치 극대화 방법을 알려줄 (주)임팩트스퀘어 도현명 대표, ESG 경영의 실천을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해줄 딜로이트 이준희 이사가 연사로 참여한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8월 14일 토요일] = 내 생애 첫 전기차, 그린라이트를 켜다!

코엑스가 주최하는 ‘내 생애 첫 전기차, 그린라이트를 켜다!’가­ 오는 8월 14일 토요일부터 8월 19일 목요일까지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기차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프로그램은 ▲내 생애 첫 전기차, 그린라이트를 켜다(개인이 바꿀 수 있는 미래는 존재하는가?) ▲미래와 환경을 위한 디자인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아이오닉5/EV6디자이너들과 함께) ▲전기차는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을 어떻게 바꾸고 있는가?(전기차만의 라이프스타일) 순으로 진행된다. 플라잉웨일 백영선 대표가 모더레이터를 맡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김지석 그린피스 기후위기 전문위원 ▲최종완 테슬라오너스클럽 전 회장 ▲조범수 현대 디자인 오리지날리티 TFT팀장 ▲최홍석 기아 외장디자인1팀 팀장 ▲르네 코네베아그 아우디폭스바겐 코리아 그룹 사장이 연사로 참여한다.

전기차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웨비나에 참여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8월 18일 요일] = 예술로 창업하기 : 아트벤처

차이벤처스가 주최하는 ‘예술로 창업하기 : 아트벤처’가 오는 8월 18일 수요일 19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예비)창업자의 벤처기업 전환 실무 방법론과 벤처기업전환을 통한 성장전략을 전문가와 함께 모색하는 시간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벤처전환 방법론과 혜택 ▲성장동력으로서의 벤처전환 ▲벤처기업 투자유치 전략벤처전환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에는 전문 엔젤, 벤처기업 인증 업무 관련 실무자와 문화예술 투자전문가들이 함께한다. 성장동력을 갖기 원하는 스타트업, 예비(초기) 문화예술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웨비나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차이벤터스는 스타트업의 벤처전환을 통해 성장 동력을 갖게 하고, 투자 유치를 위한 스타트업의 전략적 준비를 지원하는 ‘예술로 창업하기: 아트벤처’를 운영하고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8월 25일 요일] = 디지털 트윈 SW 및 기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지털 트윈 SW 및 기술’이 오는 8월 25일 수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SW 개발자와 관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개최되었다. 프로그램은 ▲개회 및 행사 프로그램 안내 ▲디지털 트윈 기술 및 활용방안(한국디지털트윈연구소 양영진 대표) ▲INDUSTRY 4.0의 디지털 트윈 전략 및 자산과 생산에서의 솔루션 지원(SAP 코리아 오영환 상무) ▲공통 질의응답 ▲폐회 및 추후 일정 안내 순으로 진행된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테스트 전문가, 품질관리 담당자, 소프트웨어 개발자라면 누구든지 웨비나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는 국내∙외 SW 전문가를 초빙하여 SW 개발 관련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개발과정에서의 경험을 공유하는 SW 공학 TECHNICAL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8월 26일 요일] = [드림플러스] IT-PLUS : NFT, 새로운 변화를 읽다

드림플러스 강남, 세컨드브레인 연구소가 주최하는 ‘ [드림플러스] IT-PLUS : NFT, 새로운 변화를 읽다’가 오는 8월 26일 목요일 15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NFT(Non Fungible Token)에 대한 정보를 전하고자 개최되었다. 프로그램은 ▲NFT-새로운 변화를 읽다 ▲NFT, 고려해야 할 법적 이슈 ▲Q&A 순으로 진행된다. 세컨드브레인 연구소 이임복 대표와 디라이트 김동환 변호사가 연사로 나서 NFT 설명 및 NFT 관련 사업에 관해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NFT와 IT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웨비나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드림플러스 강남은 소비자의 일상 가까이 IT를 더하는 IT 트렌드 리포팅 세션을 월 1회 진행하고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위클리 웨비나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4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