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컴퍼니, 메타버스 ‘와이드브레인’에 지분 투자

바이브컴퍼니(구 다음소프트, 이하 바이브)가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메타버스 기반 콘텐츠 전문기업인 와이드브레인에 전략적 지분 투자를 진행했다.

바이브는 와이드브레인에 약 3억 원을 투자하면서 10%의 지분을 취득했다.

2018년 설립된 와이드브레인은 실내외 위치 기반 3D 콘텐츠 구현 기술을 기반으로 IoT, AR, VR, XR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최근 부상하고 있는 메타버스 사업 관련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와이드브레인은 특히 기존에 실외·실내 각각에서만 구현되는 단절적인 서비스 환경을 개선하고 입체적인 3D 공간으로 전환해 사용자의 위치를 실시간 반영한 서비스를 개발, 더욱 실감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에는 실내 공간의 위치 기반 AR 기술 게임을 개발해 용두산 부산 타워, 부산영화체험박물관 등에 스마트 관광 서비스를 실증한 후, 부산 지역의 메타버스 체험형 AR 투어 서비스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올해 5월 롯데어드벤처 서울스카이에서 국내 최고층 전망 배경의 AR 슈팅게임 ‘스카이 아레나(SKY Arena)’를 성공적으로 론칭한 바 있다.

바이브는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하는 데 와이드브레인의 기술력을 더할 계획이다. 최근 바이브는 자사가 개발 중인 ‘거울세계형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3D 공간정보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이지스에 3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하기도 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