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넷째주, 온라인 웨비나 행사 추천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8월 25수요일] =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장을 위한 IP 포트폴리오 구축전략

본투글로벌센터가 주최하는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장을 위한 IP 포트폴리오 구축전략’이 오는 8월 25일 수요일 14시에 진행된다.  본 행사는 스타트업의 글로벌성장을 위한 IP포트폴리오 구축전략” 을 주제로 기술기반의 스타트업이 글로벌향으로 성장하고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사내 IP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기 위해 스타트업에서 알아야 할 유익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다.

또한 특허법인 ECM 이은심 변리사가 강연자로 나서 ▲글로벌 성장에 필요한 IP 스타트업 기초 ▲특허정보검색 서비스의 활용전략과 실습 ▲글로벌 IP 포트폴리오 구축전략 등 3가지 세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평소 IP 포트폴리오 구축전략에 관심 있었던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세부프로그램>

세션1 : 글로벌 성장에 필요한 스타트업 IP 기초

세션2 : 특허정보검색서비스(KIPRIS)의 활용전략과 실습

세션3 : 글로벌 IP포트폴리오 구축전략

 

 

◇[8월 25수요일] = 사내벤처 회사 밖도 괜찮아 시즌 1 FINAL PITCH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주최하는 ‘사내벤처 회사 밖도 괜찮아 시즌 1 FINAL PITCH’가 8월 25일 수요일 14시에 시작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2020년부터 시작된 대기업·중견기업 등 사내벤처팀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이다. 오전·오후로 나눠 총 8개의 국내 대표 사내벤처팀이 발표 및 질의응답에 나설 예정이다. 피칭을 친행하는 사내벤처 8팀은 다음과 같다.

  • RMTech(석탄회를 재활용한 건설 유동성 채움재)
  • 단비아이엔씨(챗봇으로 배우는 AI교육 에이아이런)
  • 카티어스(아이들과 대화하는 AI 챗봇 인형친구)
  • 롤로(숏폼 비디오 드라이빙 가이드 서비스)
  • 씨브이쓰리(라이브커머스 메타정보서비스 어플리케이션)
  • 한국금융솔루션(대출비교 서비스 “핀셋N”)
  • 우리템(렌탈 중개 플랫폼, 모던빌리지)
  • 데이타몬트(초개인화 메타페르소나 데이터 플랫폼)

피칭 후 시상식도 준비되어있다. 온라인으로 실시간 진행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9월 8수요일] = 2021 사회공헌 파트너스데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는 ‘2021 사회공헌 파트너스데이’가 9월 8일 수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공공‧민간 기업과 비영리·사회적경제조직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회공헌 사업의 임팩트 확대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또한 기존 ‘사회공헌 파트너 매칭데이’를 개편하여 ▲파트너십 역량 강화 교육 및 멘토링 ▲사업발표회 ▲포럼 개최 등을 통합 운영할 예정이다. 다양한 섹터의 참여와 ▲랜선 네트워킹 등을 통해 다각적인 소통의 기회도 제공한다. 사회공헌 사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 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있다.

 

◇ [9월 9목요일] = 미래성장산업과 함께하는 DX 포럼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는 ‘2021 미래성장산업과 함께하는 DX포럼’이 9월 9일 목요일 14시에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미래산업구조가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 가속화함에 따라 디지털 전환을 통해 기업 성장(Scal-up) 중인 기업들의 성과를 공유하는 콘퍼런스이다.

이장균 현대경제연구원 수석연구원이 연사로 나서 ▲주제강연(디지털 전환의 속도, 기업의 차이를 만들다)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사례 발표(디지털 전환을 통해 레드오션 및 전통산업의 구조적 변화와 재도약을 위한 기업 성장) ▲토론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DX 포럼은 디지털 전환에 관심 있는 중소, 벤처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9월 15수요일] = 하루만에 완전정복! 예비창업자 스쿨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이 주최하는 ‘하루 만에 완전정복! 예비창업자 스쿨’이 9월 15일 수요일부터 10월 28일 목요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농림수산식품 예비창업자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고자 마련되었다. 예비창업자 스쿨은 현장 전문가들의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농수산 창업환경에 대한 전반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부터 비즈니스모델 도출, 모의발표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교육은 총 4회차로 진행되며, ▲농식품 분야▲수산식품분야▲공통분야(2회차) 교육을 모두 수강한 사람에 한해 수료증이 발급된다.

농림 수산 식품에 관심 있거나 실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창업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위클리 웨비나는 행사에 IT를 더하는 이벤트 테크 스타트업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행사를 개설하거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플랫폼으로, 행사 개설부터 참가자 모집, 웨비나 운영, 데이터 관리까지 한 번에 진행 가능하다. 행사 호스트는 질의응답, 실시간 채팅, 경품추첨, 모의투자 등 이벤터스에서 제공하는 40여 가지의 다양한 IT 솔루션을 사용해 성공적인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