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행복주택복합센터 내 지식산업센터 임대 입주기업 모집

경기주택도시공사(GH공사)에서 다가오는 8월 23일부터 4차 산업의 중심지인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서 기업성장을 꿈꾸는 스타트업 및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지식산업센터 입주희망 기업을 모집한다.

금회 공급하는 지식산업센터는 “경기행복주택복합센터” 내 산업시설로 지식산업센터와 행복주택이 한 건물에 함께하는 직주근접형 건물에 위치한 것이 특색이다.

대한민국 IT산업의 거점, 판교 제2테크노밸리는 서울 강남과의 접근성이 높을 뿐 아니라 남동쪽으로는 판교신도시와 판교 테크노밸리가 접해있고, 위쪽으로는 제3판교 성남금토 공공주택지구와의 경계에 위치하고 있어 ‘판교 테크노벨트’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나 경기행복주택복합센터가 위치하게 될 판교 제2테크노밸리 2구역에는 KT, 차바이오텍, 인터파크, 만도, 우아한 형제들 등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신산업 기업들이 이미 용지를 분양받아 입주를 준비 중이다. 이들 기업과 시너지를 발휘할 유망 벤처, 창업기업들이 금회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 내 입주 모집 대상으로, 4차 산업의 중심지에서 기업성장을 꿈꾸는 기업에게는 절호의 찬스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행복주택복합센터의 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5만7,668.51㎡에 지하3층~지상14층, 1개동 총 144호실 규모로, 작년 분양 공급이 성공리에 완료되었고, 다가오는 8월 23일 모집 공고를 통해 총 66호실의 임대호실을 모집한다. 월 임대료는 계약면적 평당 3만3천원으로 매우 합리적인 수준이며 5년 계약 후 최대 10년까지 임대기간이 연장 가능하므로 안정적으로 기업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미래 유망한 사업아이템으로 기업성장을 노리는 초기 창업기업에도 폭넓은 입주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업계획서 평가항목에 창업분야 항목을 추가한 것도 특징이다. 입주를 위해서는 임대신청 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야 하는데, 입주희망기업의 일반현황, 기술분야, 잠재역량뿐 아니라 창업능력까지 두루 평가하여 우수한 입주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 기술 등 초연결지능화 기술 보유기업에는 가점을 부여하여 전략적 유치를 추진하니 해당 기술분야를 연구하고 개발하는 기업이라면 더더욱 주목해볼만 하다.

경기행복주택복합센터의 지식산업센터 임대공급의 구체적인 공고문과 사업계획서 양식은 경기행복주택복합센터 전용 홈페이지(www.pangyojisan2.co.kr)에서 공고일 이후 확인가능하다. 또한 홍보관도 운영중으로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창업로 42 경기기업성장센터 B122에 위치하고 있으니, 사전 전화 문의(1661-0748) 후 방문하면 된다.

4차산업의 중심지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서 직주근접과 기업성장을 모두 이룰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창의적이고 능력있는 많은 스타트업 및 창업기업의 지원을 기다린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