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프파이맵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보험 선물하기’ 론칭

홀인원, 펫 보험 등을 간단하게 가입하고 가족과 친구에게 선물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나왔다.

인슈어테크 전문기업 쿠프파이맵스(대표 전우정)는 23일 카카오커머스와 손잡고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론칭했다고 밝혔다.

보험 선물하기는 생활에 필수적인 보험을 모바일 쿠폰 형태로 간편하게 가입하고 선물도 가능한 서비스다. 골프 홀인원, 등산, 차박, 펫, 싱글 안심, 다이어트 등 생활 밀착형 미니보험으로 구성됐으며 보험료도 저렴하고 가입 절차도 매우 단순하다.

쿠프파이맵스는 지난해 12월 금융위원회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통해 모바일 보험 쿠폰을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 판매할 수 있는 규제 특례를 받았다. 이러한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를 선보인 것은 쿠프파이맵스가 업계 최초다.

‘원데이 골프 홀인원 보험’, ‘차박 보험’, ‘등산 보험’, ‘운전자 보험’, 애견인에게 선물하기 제격인 ‘펫 보험’, 부모님을 위한 ‘효도 보험’, 온라인 쇼핑족을 위한 ‘사이버 안심보험’, MZ세대를 위한 이색 보험인 ‘싱글 안심보험’과 ‘다이어트 응원 보험’ 등 다양한 모바일 미니보험 쿠폰 12종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페이지 상단 검색창을 통해 ‘보험선물’을 검색한 후 선물할 보험 및 받는 사람을 선택하고 결제하면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다. 선물을 받은 사람은 ‘교환권 사용하러 가기’ 버튼을 누르면 연결되는 보험사의 상품 청약 페이지에서 쿠폰 번호 입력 후 간단하게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쿠프파이맵스 전우정 대표는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트렌드와 맞물려 생활 밀착형 보험의 대중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면서 “향후 다양한 보험 상품을 지속해서 출시하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