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크리에이티브·에듀왕, 실감형 XR 콘텐츠 개발 업무협약

‘VR·AR 상생컨설팅(이하 상생컨설팅)’을 통해 도내 VR·AR 기업 ‘이한크리에이티브’와 수학교육기업 ‘(주)에듀왕’이 실감형 XR 수학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상생컨설팅’은 도내 유망 VR·AR 기업들의 유통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고객(기업, 유통사 등)과의 연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12개 경기도 유망 VR/AR 아이템을 선정하여 교육,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 등 VR/AR 핵심 접목분야에 대한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수원시 광교에 위치한 ‘경기 XR 센터’에서 협약을 맺은 ‘이한크리에이티브’는 XR 기술을 기반으로 창의 융합형 교육 솔루션을 개발하는 경기도 유망 기업이다.

㈜에듀왕은 수학 콘텐츠 전문 경기도 교육기업으로써, 참고서 출판사업 및 KMA 한국수학학력평가 사업과 ‘왕수학교실’로 알려진 수학 교실 가맹점 운영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실감형 XR 콘텐츠 서비스 및 수학 교육 콘텐츠 분야 개발 추진’ 협약을 통해 ‘이한크리에이티브’ 비대면 실감형 XR 기술 기반 수학교육 프로그램이 ㈜에듀왕이 보유한 교육 커리큘럼 및 오프라인 가맹점과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된다.

두 기업은 향후 메타버스(확장 가상세계) 교육서비스 콘텐츠를 공동 개발 후, ㈜에듀왕의 해외 지사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을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미래콘텐츠팀(031-8064-1719)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